[조직행동론] 전통적 리더십이론과 최근의 리더십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통적 리더십 이론
1) 특성이론
2) 행동이론
3) 상황이론
2. 최근의 리더십 이론
변혁적 리더십
카리스마적 리더십
섬기는 리더십
3. 토의
- 본문내용
-
선후배들은 그의 진행에 몸을 실으면 인기의 바다로 나갈 수 있다고 믿기 시작했다. 학교나 기업과 마찬가지로 연예계에도 다양한 ‘라인’이 있다. 유재석에게도 이른바 ‘유라인’이 있다. MBC의 <무한도전>을 통해 친분을 쌓게 된 박명수 하하 노홍철 정준하 등은 물론 연예인들이 각종 인터뷰를 통해 ‘유재석’에 대한 애정을 항상 강조한다. 심지어 프로그램 안에선 ‘무한재석교’ 라는 이름을 가진 사이비종교(?)의 교주로 ‘모시기’도 한다.
MC로선 가장 중요한 요소인 출연자에 대한 특징과 장단점을 파악하는 데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다. 이석휘 한국리더십센터 본부장은 “특히 신인들이 나왔을 때 그를 잘 지켜보라”고 한다. 프로그램에 잘 적응하도록 이끄는 것은 물론 가수라면 웬만한 사람들은 알지도 못하는 노래의 가사를 외워 불러주고, 탤런트라면 출연했던 작품의 목록을 줄줄이 읊어준다는 것이다. 특유의 영민함을 바탕으로 출연자의 호감과 신뢰를 얻어내는 장면이다.
뒤처지는 인물이 있다면 격려하거나 조언한다. ‘어리버리 캐릭터’로 성공한 가수 김종민은 한 인터뷰에서 연예 오락 프로그램에 나오기 시작했을 무렵 난감했던 속내를 꺼내 놓았다. 그는 “방송 처음엔 언제 말을 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뭐가 뭔지 하나도 몰랐다”며 “프로그램 내내 입도 벙긋 못했다”고 했다.
그는 “유재석 형이 나를 보듬어 주면서 ‘말해 말해…괜찮으니까 말해, 형이 있으니까 말해’라며 힘을 줬다. 그래서 그때부터 말을 하기 시작했다”고 회상했다.
용기를 북돋워주고 편하게 ‘끼’를 발산하도록 도와줬던 유재석에 대해 김종민은 “내가 방송인 중에서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라며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무한도전을 통해 출연한 연예인들과의 친분
방송출연에 어색한
배려가 돋보임
방송출연에 어색한 신인 및 컴백한 연예인들에게 도움을 줌
관료주의적리더: 매우 조직화돼 있고 정해진 회사 규칙 등을 잘 따르는 유형
카리스마적 리더: 팀원에게 에너지를 불어 넣으며 조직에 헌신하는 유형
전제적 리더: 혼자 모든 결정을 내려 공동작업이 어려운 유형
민주적 리더: 팀 아이디어에 귀를 기울이고 검토하는 유형
자유방임주의적 리더: 직원들이 많은 경험이 있어 관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은 유형
관계지향적 리더: 효과, 성과, 능률성을 위해 직원들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유형
과제지향적 리더: 일에 집중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 개개인에게 특정 임무를 부여하는 유형
서번트 리더: 지시적이지 않으며 팀원을 도와주는 유형
거래적 리더: 수행능력에 따라 상이나 벌을 주는 유형
변혁적 리더: 회사의 큰 비전을 다성하고자 늘 아이디어를 찾는 유형
환경적 리더: 개인을 격려하는 데 초점을 두며 이를 위해 집단 역학, 집단 문화를 강조하는 유형
섬기는 리더십
① 경청
유재석은 상대의 말을 경청해 주고
상대의 의도와 입장을 파악하고, 팀원들의 생각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해하는 경청하는 리더
② building community
유재석은 프로그램 내 팀원들의 장단점을
살려내고,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율하여 공동체를 형성하는 리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