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 초등학생 아침결식 예방을 위한 영양 교육프로그램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프로그램 개관
ⅰ. 학습 주제
ⅱ. 학습 주제 선정 이유
ⅲ. 이론적 배경
ⅳ. 단원 개관 및 지도 시 유의점
Ⅱ. 교수 학습 과정안
Ⅲ. 교육 자료
ⅰ. 빙고게임
ⅱ. 노래
ⅲ. 활동지
Ⅳ. 평가 계획 및 평가자료
- 본문내용
-
동기유발
학습문제 제시
■ 아침먹지 않는 어린이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동영상 제시
T: 여러분이 본 동영상은 무슨 내용이었나요?
T: 오늘 아침식사를 한 사람 손들어 보세요. 안 한 사람은?
T: 아침식사를 하였다면 주로 어떤 음식을 먹었나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았다면 왜 안했는지 이야기 해봅시다.
T: 이번시간에는 아침식사에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S1: 일상생활을 힘겹게 보내는 학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S2: 우울한 학생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S1: 밥과 국, 멸치볶음, 계란말이를 먹었어요.
S2: 저는 빵과 우유 먹고 왔어요.
S3: 늦게 일어나서 아무것도 안 먹고 왔어요.
S4: 입맛이 없어서 그냥 왔어요.
학습 목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자기
식생활 분석
개별학습
전체학습
<학습 활동 1>
아침식사 관련된 빙고게임 활동
T: 오늘 아침 친구들이 아침을 먹었는지, 먹지 않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게임 활동을 해봅시다.
■ 빙고게임 절차 소개하기
T: 빙고게임 활동지9칸 중에 중앙에 아침에 무슨 음식을 먹었는지 적어봅시다.
그리고 아침을 먹지 않았다면 왜 먹지 않았는지 이유를 적어봅시다.
T: 교실을 돌아다니며 8명의 친구들이 아침에 무슨 음식을 먹었는지 적어봅시다. 혹시 먹지 않은 친구가 있다면 왜 먹지 않았는지 이유를 알아봅시다.
T: 빈칸을 완성한 학생들은 자리에 앉습니다.
T: 친구들의 아침식사에 관한 조사결과를 발표해봅시다. 발표한 친구의 이름이 빙고판에 있으면 체크하고 가로나, 세로, 대각선으로 3칸이 체크되면 빙고판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완성된 학생들은 먼저 손을 들어주세요.
T: 그럼 이제 성은이가 나와서 발표해봅시다.
T: 이 활동을 통해서 친구들의 아침식사에 대해 무엇을 알게 되었나요?
S1: 활동에 참여
S: 성은이는 아침을 먹고 왔는데 빵과 우유를 먹고 왔습니다.
- 10명 정도 발표
S1: 밥을 먹는 친구들에 비해서 먹지 않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S2: 주로 늦잠을 자거가, 입맛이 없다는 이유로 안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S3: 밥 먹는 것보다 군것질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