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엠넷 미디어(Mnet)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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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업소개
1.1 기업의 사명(Mission) 및 비전(Vision)
1.2 기업연혁
1.3 기업조직도
1.4 제품소개

2.0 상황분석(Situation analysis)
2.1 소비자(고객) 분석(Customer analysis)
2.2 경쟁기업 분석
2.3 산업 분석
2.4 제품 분석
2.5 SWOT 분석

3.0 holistic marketing 현황 분석
3.1 내부 마케팅(internal marketing) 현황분석
3.2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현황분석
3.3 성과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 현황분석
4.0 마케팅전략
4.1 목표(Objectives)
4.1.1 마케팅 목표
4.1.2 재무적 목표
4.2 STP분석
4.2.1 시장세분화
4.2.2 표적시장선정
4.2.3 포지셔닝

4.3 마케팅믹스전략
4.3.1 제품전략
4.3.2 가격전략
4.3.3 유통전략
4.3.4 커뮤니케이션 전략
5.0 마케팅 전략 평가
5.1 소비자에 의한 평가(예:소비자 설문조사)
5.2 마케팅 믹스전략 평가
5.2.1 제품전략 평가
5.2.2 가격전략 평가
5.2.3 유통전략 평가
5.2.4 커뮤니케이션 전략 평가
본문내용
M.net은 음악 콘텐츠를 이용한 산업을 진행하고 있다.

콘텐츠는 자기 고유의 상품 가치보다 다른 가치를 더 많이 지니고 있는 유일한 상품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은 오래 전부터 콘텐츠가 미래의 주요 고부가 산업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정부의 정책 목표를 콘텐츠 산업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대한민국 콘텐츠 시장의 상황
불법복제문제
저작권 문제


3. YG엔터테인먼트
참신한 신인의 발굴에서 매니지먼트에 이르기까지 자사 소속 가수와 연기
자의 모든 활동을 철저히 관리, 지원하고 있다. 일반 매니지먼트사가 소속
가수들의 앨범 발매와 홍보만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볼 때, YG엔
터테인먼트사는 대중문화의 영역을 확대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서비스 차
원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
다고 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아티스트 보유 및 11개 기획사 지분투자 및 댄스·발라드·힙합 분야 등 여러 가지 분야에 걸쳐 음원을 제작·유통.
-이효리는 전략적 사업을 통해 중국 현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에 성공하였으며, 일본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 라이센스 음반·음원 출시를 통해 글로벌 사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
현재 음악사업부는 중화권과 일본 중심으로 해외사업의 현지화를 목표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 중에 있다.

▶M Spirit 20대 타겟의 연중 캠페인으로 유명 브랜드와 연계하여 진행.
▶Mnet 20’s Choice·Time to rock festival 대형 이벤트와 다양한 시청자와의 연계 이벤트를 진행해 시청자의 살아있는 여론을 반영하고 타겟 대상 영향력을 극대화.

또한 IATV를 통해 ‘Mnet US’로 미국에 진출했으며 ‘Mnet JAPAN’을 통해 일본시장을 공략하는 등 해외 채널 런칭 및 운영을 통해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부가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빅뱅 2NE1, 카라, 포미닛, 등 국내 특급아티스트들의 음반 및 음원을 유통하여 국내 음악시장의 트렌드를 주도. ‘아이리스OST를 유통함으로써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

이효리를 통해 전략적 360도 사업을 통해 중국 현지의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에 성공하였으며 일본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 라이센스 음반 ·음원 출시를 통해 글로벌 사업의 성장기반 마련.

이효리, 빅뱅, 2NE1, 박효신,바이브, DJ D.O.C, 김동률, 카라, SS501 등의 새 앨범을 출시할 계획이며 중화권과 일본을중심으로 태국, 필리핀 등 해외사업 현지화를 이루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도 적극 나설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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