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신흥시장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가나의 시장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신흥시장의 정의
2.인도네시아 시장환경
3.아프리카 시장환경
4.가나의 시장환경
5.한국과 가나
6.결론
- 본문내용
-
언어 : 인도네시아어
종교 : 이슬람교 88%, 개신교 5%, 가톨릭 3%, 힌두교 2%
인구 : 약 2억 4545만 명 (2006)
환율 : 100 Rupiah = 12.33 원 (2010.04.23. 매매기준)
산업 : 인도네시아는 농업과 광업에 기초를 둔 개발도상국형의 혼합경제체제
1)열악한 산업, 식량난
높은 인구 증가 ▶ 주식인 쌀의 상당한 양을 수입에 의존
쌀의 대용으로 옥수수, 카사바, 감자 등 자급식량으로 급부상
그러나 전체 농가의 34%는 0.1ha 이하의 경지를 갖고 있는 극빈층
2) 취약한 대외교역 구조와 불균형 성장
외국인 투자에 대한 의존도 크다
수출 부문에서 자원 이외의 뚜렷한 수출기반이 없다
일부 대도시 지역에만 성장 집중 : 지역, 종족 간 격차 심화
자원 풍부한 지역의 수입을 중앙정부가 독점
프랑스 등 식민종주국과의 실질적인 경제적 종속관계
→ 식민시대부터 식민종주국의 원료공급시장과 공산품 수출대상시장
* 아프리카화(Africanization) : 1970년대부터 범아프리카주의 정책으로 견지해 오고 있다. 자립경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계기로 작용, 구식민종주국과의 종속적 경제관계를 탈피하기 위해 역내경제협력과 세계 여타 국가들과의 경제협력도 적극 모색해 나가고 있다.
최근 서유럽에 대한 수입편중도가 점차 완화
서유럽시장에 대한 수출비중 : 1990년대 58% - 1999년 51%감소
아시아 시장에 대한 수출비중 : 1990년 7.8% - 1999년 13.8%
향후 아시아 지역과의 경제렵력 가능성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