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론] 스포츠마케팅-스폰서 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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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ports Marketing의 개념
2.Sponsorship의 목적 및 필요성
3.Sponsorship의 발전 이유
4.Sponsorship이 매체로서 보편화되고 있는 이유는...
5.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Sports Sponsorship의 중요성
6.Sports Sponsorship의 분류
7.Sports Sponsorship의 삼각관계
8.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한 메시지의 변화
9.미디어 전략으로서의 Sports Sponsorship
10.촉진 전략으로서의 Sports Sponsorship
11.관계마케팅으로서의 Sports Sponsorship
12.국내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참여 동기
13.Sports Marketing의 구성요소
14.이와 같이, Sports Marketing은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본문내용
전형적인 판매 장소를 통하여
소비자를 설득하려고 노력하는 것 보다,
스포츠 마케팅이 소비자가 좋아하는
대상에 제품을 결부시키는 우회적 판매방식을
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1) 전통적인 광고형태 대비 스폰서 십의 비용 효율성
2) 스포츠 관련 단체들의 적극적인 수용도
3) 확실한 마케팅 도구로서 사람들에게 보다 큰 수준의 수용력을
지니는 마케팅 산업으로서의 적합성
4) 담배류나 주류와 같은 특정제품을 광고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제한이 따르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대안으로 이용


많은 마케팅 믹스 요소들 중에서 스폰서 십은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둘러 싸여진 환경 속에서
제품들을 노출시키는 유일한 마케팅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의 목적에서 볼 때 스폰서 십이 매체로서의 역할에
중요한 점은 메시지의 확대 전달,
메시지를 표적시켜 소비자를 표적화 시킬 수 있으며,
또한 스폰서 십을 통한 기업 자체의 차별화 등을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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