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LG전자의 인도네시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1.1 현재 상황과 문제 제기
*LGEDI?
2 본론
2.1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2.2 인도네시아의 정치적 상활
2.3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상황
2.4 문제 해결
2.5 앞으로의 이슈
3 결론
- 본문내용
-
2.2 인도네시아의 정치적 상황
사실 인도네시아는 외국업체들이 들어와 장사하기 어려운 유명한 나라중의 하나다.관리들이 요구하는 사례비규모가 워낙 큰데다 진출 시 현지기업과합작해야하는 등 투자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이다.부대비용이 높은 것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외국업체들이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점이다. 이곳에서 사업을 하려면 말단 공무원에서부터 고위층에 이르기까지 "뒷돈"을 줘야만 한다. 이러한 "언더테이블 머니"는 시간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것이 한국업체들의 지적이다.
"일본경제협력단(Keidanren)의 주요 관심사는 인도네시아의 투자 환경이다”
<주인도네시아 일본대사관의 상무관인 Tetsu Fukuoka>
인도네시아의 가장 큰 해외투자자인 일본은 인도네시아 정국의 불확실성과 난폭한 노동자들 그리고 법적 불확실성과 가변성이 엔화의 인도네시아 유입을 가로막고 있는 중요 변수라고 재차 천명하면서 인도네시아 정부로 하여금 외국자본 유치를 위한 국내투자환경을 개선토록 요구하였다. 일본국제협력은행(Japan Bank for International Cooperation)이 2001년에 조사한 보고서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인도네시아의 부정부패의 만연, 불공정한 사법처리,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치안문제 그리고 폭도들의 행동에 버금가는 난폭한 노동자들의 성향 등을 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들도 인도네시아 정부가 분명하고 확실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서서히 줄어들고 있다고 전하면서, 그 예로 인도네시아 정부는 고위공직자가 연루된 일부 수뢰사건을 검찰에 기소하는 등 법질서 강화를 위한 노력을 들고 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이러한 조치들이 사법제도의 본래 기능을 회복한 것인지 아니면 정치를 위한 새로운 사법제도의 구현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해외 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노동 분쟁은 별로 없었으나, 그 대신 민영화 반대투쟁의 길을 열어 주었다. 또한 치안면에서도 외국기업들의 경영을 위협하는 무장단체들의 소요가 진정되어 인도네시아의 분리운동의 두려움이 약간 줄어 들었으나, 완전히 그들의 위험이 해소된 것은 아니다.
2.3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성향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LG의 해외 진출.LG경제연구소
2. 국제경영전략, 이장호
3.동남아 사회와문화, 장영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