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ADDIE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A.D.D.I.E 모형

Ⅰ. 분석(Analysis)

Ⅱ. 설계(Design)

Ⅲ. 개발(Development)

Ⅳ.실행(implementation)

Ⅴ.평가(evaluation)

참고문헌

본문내용
4.교수매체선정
실물자료를 이용하여서 패턴의 규칙성에 대해서 설명한다. 활동 전 시연에 앞서 도입부분에서 활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융판과 융판카드를 이용해서 여러 가지 패턴의 변형을 학습한다. 또한 활동에 사용될 여러 준비물에 사진을 이용하여 유아들의 학습의 이해력을 증진시킨다.

Ⅲ. 개발(Development)개발단계는 설계과정에서 만들어진 청사진에 따라 수업에 사용될 교수자료를 실제로 개발하고 제작한다. 먼저 교수자료의 초안, 즉 원형을 개발하여 형성평가를 실시하고 프로그램을 수정한 후 마지막으로 최종의 산물을 제작한다. 완성된 프로그램은 다음에 계속 실행과정에서 실제의 현장에서 활용될 것이다.
1. 교수 자료 개발
① 융판내용준비

- 패턴의 순서와 빈 공간에 들어갈 모양을 말할 수 있다.
- 그림의 모양대로 분류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박숙희 ․ 염명숙, 학지사, 2007
사진자료 -
http://blog.naver.com/yeomsj1649?Redirect=Log&logNo=20054846522 http://cafe.naver.com/torikid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ADDIE 모형분석
  • 2004학년도 1학기 과제물ADDIE 모형분석과 목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 수 명 : 조 원 : 제 출 일 : 2004년 6월 4일 금요일ADDIE모형을 이용한 교수 설계* 학습 대상자 : 서울시 강남구 소재 고등학교 1학년 학생* 학습 상황 : 1학년 1학기* 교재 : 고등학교 과학, 교육정보 Ⅰ. 분석(1) 요구분석인문계 남녀 고등학교로서 중학교에서 공통과학 교과를 통하여 생물체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탐구력, 창의성, 논리성 등이 요구되는 과

  • [교육공학]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 교육의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의 구성 요소를 분석하고 그 과제들을 쉬운 것에서부터 어려운 것,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과 같이 계열성 있게 순서화를 시켜 학습자들이 해야 할 일을 분석하는 것이다.ADDIE 모형의 설계는 분석과정에서 나온 산출물을 창조적으로 조합하는 일로 수행 목표 명세화, 평가 도구 설계, 구조화, 교수전략 및 매체선정의 과정이 있다.수행 목표 명세화란 학습목표를 명확하게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것

  • [교수설계] 인간자원개발모형에서의 자료개발
  • 방법 처방엔 초점을 두는 수업방식을 말한다. ISD의 과정은 기본적으로 학습을 촉진하는 방법, 즉 수업의 모습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이를 산출해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ISD모형은ADDIE (즉 분석-설계-개발-실행-평가)와 같은 과정을 가진다. 여기에서 우리 조는 ‘설계’ 부분에 대하여 발표를 준비하였다. 교육체제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서, ISD가 교육체제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학습에 촛점을 둔 수업”(learning-focused instruction)을 생성

  • 평생교육실습 실습일지 + 공문서작성 + 기사작성 + 기관SWOT분석 + 프로그램기획안
  • 교육 영역이 무엇인지 발견하고 관련 세부업무를 실습기관에서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② 기관의 방침을 빨리 이해하고 스스로 거기에 적응하고 현장실습을 지도하는 담당 실무자의 지식과 기술을 배우기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한다.③ 출근한 즉시 출근부에 도장을 바르게 찍고, 근무에 관계된 모든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④ 실습기관에서 학습자와의 만남을 통해 이들의 학습을 조력하고 지원하는 방법을 충분히 체험하기 위해

  • 교육,교육시장,교육방법,교수설계모형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1) ADDIE 모형교수체제개발 모형이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교수체제를 개발하기 위해서 이에 관련되는 주요 요소들과 그 요소들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개발 과정 및 절차를 도식화하여 나타낸 것을 말한다. 이 중 ADDIE 모형은 교수체제설계의 기본과정을 분석(Analysis), 설계(Design), 개발(Development), 실행(Implementation), 평가(Evaluation)으로 나눈 것으로 각 단계의 앞 철자를 따서 ADDIE 모형이라고 부른다.1. 분석단계-학습과 관련된 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