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심리학] 대형마트 판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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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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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rporate Color
2. 구조 및 인테리어
3. 진열대의 상품위치에 숨겨진 판매 전략
4. 판매 전략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홈플러스






고품질 할인점 추구를 목적으로 운영. 홈플러스의 CI는 다소 비지니스 적이고 도시적인 딱딱한 분위기의 이미지.
밝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와 진출성을 상징하는 적색으로 가치성 높임.
Corporate Color의 기능 중 두 가지 컬러가 혼재하는 경우 자칫 초점을 흐려 어떤 컬러가 메인인지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할 수가 있다. 소비자의 기억속에 한 가지 컬러가 강렬하게 기억되기 위해서는 투톤의 경향을 띠더라도 중심이 되는 컬러와 다른 나머지 컬러는 보조가 되어 메인컬러가 더 눈에 띄도록 하여 기억하기 쉽게 하려는 의도로 색채계획을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홈플러스의 경우, 메인컬러는 적색이지만 삼성의 강한 이미지가 오히려 신뢰도를 높여 주므로 보다 강한 인상을 주는 시너지 효과를 보임.











































3) 롯데마트

롯데마트의 붉은색은 주목성이 높은 컬러로 일반적으로 대중이나 기업에서 많이 선호하며, 할인 매장 등 유사 업계에서 사인이나 광고물 등에도 많이 사용하는 컬러중 하나.
우리 눈에 친숙한 반면 차별화가 적고, 단색으로 썼을 경우 새롭다는 느낌이 있다.


참고문헌

출처
http://avforever.tistory.com/113

http://www.foodbest.net/bbs/board.php?bo_table=food_out&search=&wr_id=47&page=&page=

http://cafe.daum.net/youtongin

http://k.daum.net/qna/view.html?qid=3bIRo&q=%B4%EB%C7%FC%B8%B6%C6%AE%20%C6%C7%B8%C5%20%C0%FC%B7%AB

http://k.daum.net/qna/view.html?qid=3hx3S&q=%B4%EB%C7%FC%B8%B6%C6%AE%20%C6%C7%B8%C5%20%C0%FC%B7%AB

교재 CONSUMER BEHAVIOR AND MANAGERIAL DECISION MAKING - Frank R. Kardes
논문 고덕신,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2007] [국내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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