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운 닭]이야기나누기, 닭프로젝트, 병아리, 새, 동물, 상호작용, 닭의 종류, 닭으로 만든 음식, 달걀, PPT, 수업자료,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마운 닭]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닭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과 닭의 상징과 의미, 닭의 종류, 닭과 달걀로 만든 음식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들에게 참으로 많은 것을 주는 고마운 닭에 대해 알려주세요...
목차
1.표제
2~5.닭의 상징과 의미
6~17.닭의 종류
18~31.닭이 주는 음식
32~33.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닭은 우리에게 무엇을 주나요?
유아: 달걀이요…닭고기요…
교사: 닭으로 만든 음식 중에 어떤 음식을 좋아하나요?
유아: 치킨이요…삼계탕이요…
교사: 그래요. 닭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는 고마운 동물이에요.
닭은 우리에게 고기와 달걀 말고도 또 무엇을 줄까요?
유아: 잘 모르겠어요.
교사: 애완용으로 기르는 닭을 본적이 있나요?
유아: 아니요.
교사: 닭은 우리에게 고기와 달걀 말고도 사람들과 같이 생활하며 보고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답니다.
그럼 애완용으로 기르는 닭에는 어떤 닭들이 있는지 보고 싶나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닭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우리에게 닭은 얼마나 많은 것을 주는지 같이 알아볼 거예요.
자, 그럼 다같이 고마운 닭을 만나러 출발해 볼까요?
유아: 네.
교사: 고마운 닭을 만나러 고고 씽~~~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닭과 병아리]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닭의 종류, 닭이 되는 과정, 병아리가되기까지, 달걀
  • 병아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순서에 맞게 오려붙여주세요.닭이 알을 낳았어요.알이 깨지기시작해요.부리가 나왔어요.병아리가 나왔어요.병아리가 보여요.✄ ♡ 알에서 닭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순서에 맞게 오려붙여주세요.닭이 알을 낳았어요.닭이 알을품고 있어요.21일 만에병아리가 나왔어요.늠름한 닭이되었어요.병아리가 쑥쑥 자라요.✄ ♡ 닭의 종류를 이름에 맞게 오려붙여주세요.토종닭오골계긴꼬리닭금계백한당닭포리

  • 일일 교육계획 안동 물닭은 우리의 친구
  • 닭 소리죠. 닭소리도 소리로만 표현해 보도록 해요. (이렇게 병아리와, 닭소리를 표현해 본다. )< 전 개 >◉ 유아들에게 ‘병아리와 닭의 관계’를 알려준다.T: 병아리 친구와 닭은 무슨 상관이 있을까?T: 그래요. 그럼 우리 병아리 친구가 어떻게 닭이 되는지 알아 볼까요?◉ 유아들에게 닭의 성장과정 자료를 보여주면서 닭의 성장과 정, 생김새, 먹이, 특징 그리고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는 이 익을 이야기 나눈다. T: 닭은 어디서 태어날까? 알에서

  • 유치원실습일지
  • 이야기 나눈 물놀이의 다양한 모습 중 어떤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니? - 그리기 도구로 직접 그림을 그려보니 어땠니?- 재미있었던 점은 무엇이니? - 활동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도 있었니? - 활동을 하면서 여름 음식의 특징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점이 있니? - 나의 생각이나 느낌대로 그림을 표현해보니 어땠니?  지도교사의 평가FILE:연계11- 이야기나누기.hwp연계 모의수업 계획안 -1 실습기관명: 성명: 학번: 대상연령만 5세대/ 소집단대 집

  • 초등 생물교육 수업 지도안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이야기 하기59(42,44)생물의 다양성분류토의모둠별활동9떡잎의 수에 따른 식물의 특진 알아보기(심화)60(43)쌍떡잎식물/외떡잎식물관찰분류관찰모둠별활동V.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이 단원은 1차시에 학생들이 만든 식물과 동물의 카드를 가지고 계속하여 공부할 수 있으므로, 카드를 만들 때 여러 가지 종류를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한다.▷ 동물과 식물을 관찰할 때에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잇는 것을 사용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이도

  • 1998년 제 10대 법철학 연구회 편집부 발행
  • 새 한 머리 푸드득 나아가고정지된 시간숨 죽인 풀 숲가슴을 스치는 한 줄기 바람에외로워 문득 올려다 본 하늘어두어지는 저녁노을은 활홀한 빛으로 하늘을 칠하고산 그림자 홀로 쓸쓸하다나의 모꼬지 이야기97 강 은 경연 이틀째 술을 먹으며 밤을 샜다. 그래서인지 오늘은 잠이 쏟아져 옴을 참지 못하고 저녁 7시부터 골아 떨어져 있었는데, 눈을 떠보니 역시 밤 11시 30분 . 오늘밤에도 잠 못 이룰 것을 예감하며 펜을 들어본다.이번 학회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