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 희귀성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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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희귀성의 가치

본론
2-1. 희귀성의 법칙을 이용한 전략
2-2. 희귀성 법칙의 원천
2-3. 심리적 저항 현상
2-4. 희귀성의 영향력을 강화 시키는 조건


결론
3. 희귀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치가 동일할 경우 사람들이 무언가를 얻는다는
생각보다 잃는다는 생각에 더 자극을 받는 것
제 1 장 본 론
2-1. 희귀성의 법칙을 이용한 전략
2-2. 희귀성 법칙의 원천
2-3. 심리적 저항 현상
2-4. 희귀성의 영향력을 강화 시키는 조건


시간이 없다는 말로
존재하지 않았던
관심을 불러일으키려는
마케팅전략


선택의 자유가 제한되거나 위협 당하게 되면
그 자유를 유지하기 위한 동기가 유발되어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게 원하게 된다는 이론
참고문헌
Robert B.Cialdini. 옮긴이 이현우. 설득의 심리학. 21세기북스. 
한규석. 사회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이현우. 설득전략 24-한국인에게 가장 잘 통하는. 더난출판 
Robert B.Cialdini. 옮긴이 윤미나. 설득의 심리학 2. 21세기북스. 
http://blog.naver.com/dlwogkr79/90030855806 
http://cafe.naver.com/jonghak.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63  
http://blog.naver.com/coinman1492?Redirect=Log&logNo=13067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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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법칙을 여섯 가지로 제시해 마치 자동인형이 반응하듯이 특정한 상황에서 거의 동일하게 반응하는 인간 심리를 명쾌하게 정리하고 있다. 그가 제시하는 여섯 가지 법칙이란 받으면 주지 않고는 못 배긴다는 상호성의 법칙, 과거의 행동이나 결정에 일치되도록 현재의 생각을 바꾼다는 일관성의 법칙, 많은 사람들의 행동에 동조하는 사회적 증거의 법칙, 이밖에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 들이다. 이 책은 이 법칙들을 풍부한 사례로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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