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조직내 변화와 스트레스관리 및 M&A 사례 분석(크라이슬러와 벤츠, SK커뮤니케이션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선정동기

Ⅱ.본론
1.조직변화 : 변화와 스트레스관리
1)조직변화란?
2)조직구조의 변화(조직개편)
2.변화에 대한 저항과 극복
1)저항의 이유
2)저항의 극복전략
3.M&A의 부정적 사례
1)크라이슬러와 벤츠 기업소개
2)크라이슬러와 벤츠 M&A의 배경
3)크라이슬러와 벤츠 M&A의 실패요인
4.M&A의 긍정적 사례
1)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소개
2)SK커뮤니케이션즈와 인터넷 벤처기업 M&A의 배경
3)SK커뮤니케이션즈와 인터넷 벤처기업 M&A의 성공요인

Ⅲ.결론
1.결론

Ⅳ.부록
1.참고문헌
본문내용
1) SK 커뮤니케이션즈 (주) 기업소개

(1) 회사의 개요

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에스케이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SK communications Co.,Ltd라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하는 경우에는 SK컴즈라고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당사는 1996년9월19일에 (주)지식발전소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03년 11월 코스닥시장 등록 및 매매개시가 되었고 2005년 3월에 엠파스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2007년 11월 SK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와 합병, 사명을 SK커뮤니케이션즈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다.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257번지 임광빌딩 신관
전화번호:070-7401-2119
홈페이지:http://corp.skcomms.co.kr

주요사업의 내용

[커뮤니티 매출]
싸이월드는 2,300만 명이 넘는 회원 기반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social network system입니다. 싸이월드는 사용자들이 '미니홈피'공간을 통해 오프라인 지인과 소통하고 개인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서비tm로 크게 성장하였고, 음악/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와 정보가 생성되고 유통되는 1인 미디어 포털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배너광고,검색광고]
네이트는 2009년 2월28일 네이트닷컴과 엠파스의 장점이 결합되어 태어난 새로운 포털 서비스입니다. 네이트는 엠파스의 검색 기술력을 바탕으로 네이트닷컴의 유무선연계 브랜드 가치와 국내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싸이월드의 UCC 및 1위 메신저 네이트온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09년 9월말 싸이월드와 플랫폼을 통합하여 검색과 커뮤니티를 아우르는 뉴 네이트로 거듭났습니다.
참고문헌
1. 참고자료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클럽활동 :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1319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훈련 레포트
  • 내에 의한 부하의 참가 단계(3) 부하의 필요한 자원, 훈련, 그리고 역량을 확실히 확보하는 단계(4) 마지막으로 부하의 셀프리더십의 발휘와 업적의 단계3. Survant - Leadership1) 서번트 리더십 개발 프로세스(1) 서번트 리더십 철학의 명료화(2) 기업특성에 따른 자사 리더상 설정(3) 서번트 리더십 개발 마스터플랜(4) 서번트 리더십 360도 진단 (5) 리더십 피드백 및 코칭(6) 서번트 리더십 자기수련 과정 설계2) 예수님의 서번트리더십 모델Ⅲ. 사례 모음

  • TOYOTA의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
  • 내에서 출시해 사업을 본격화하였고, 국내 출시 첫해인 2001년 총 841대 판매,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 10.9%, 판매 기준 4위를 기록했다. 2001년 토요타가 렉서스를 앞세워서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면서부터 한국의 수입차 시장은 큰 변화의 물결을 타게 된다. 당시 BMW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며, 벤츠가 2위, 나머지 업체인 크라이슬러, 포드 등이 3위를 놓고 아웅다웅하던 시장에 렉서스를 앞세운 토요타는 진출 첫해 단 번에 4위, 이듬 해에 벤츠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분석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 Michael Porter`s 5 force < 가격대별 수입차 판매현황>한국 수입차 판매량의 증가는 미국의 통상압력에 의한 관세인하 조치가 있은 1994년을 기점으로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1996년에는 연간 판매대수가 1만315대에 달하는 등 내수시장 성장둔화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였다.연도별 수입차 브랜드별 판매량 변화추이※ 자료출처 : 한국 수입 자동차 협회1995년경 한국 수입차 시장의 점유율은 크라이슬러가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도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마케팅전략,LEXUS마케팅전략
  • 및 절차)Ⅲ. Findings (조사결과)1. TOYOTA & LEXUS 소개(1) TOYOTA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2) LEXUS 소개1) LEXUS 연혁2) LEXUS의 등장배경3) LEXUS 모델 소개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 3)-1 조직구조분석3)-2 렉서스의 핵심 역량3)-3 성과분석3)-4 SWOT분석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