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네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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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소개 ((주)잉크테크)

2. ERP 도입배경

Ⅰ. 기업소개

1) 하이네켄 히스토리

2) 하이네켄 회사개요

3) 브랜드와 사업전략

4) 경영혁신

Ⅱ.본론

1. 마케팅 전략

1) 4P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Ⅱ.본론
1. 마케팅 전략
1) 4P 분석
☞ Product(제품)
원산지 : 네덜란드 스타일 : 골든 라거
알코올 : 5 % 마시기 적당한 온도 : 9 도

- ‘젊은이들은 술을 덜 마신다. 그러나 고급을 위해서는 돈을 지출할 줄 안다.’세계 최고의 맥주 제조사로 자리잡은 네덜란드의 하이네켄사가 내건 광고 슬로건이다. 녹색 병에 빨간 별이 있는 로고로 유명한 하이네켄은 이제 고급(프리미엄) 맥주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하이네켄 맥주는 유럽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1위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하이네켄 맥주의 국제적인 성공은 세가지 핵심원칙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제품의 품질 , 시장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 그리고 적절한 의사소통이 그것이다. 오늘날 까지도 하이네켄 맥주는 135년이 넘는 세월동안 맥주를 빚어온 하이네켄가의 손에 의해 만들어지며 하이네켄만의 독특하고 어디에도 견줄수 없는 비법은 변함없이 지켜지고 있다. 하이네켄 맥주의 제조공정은 오직 순수한 보리, 홉, 물 그리고 효모만을 사용해 100%자연친화적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하이네켄 맥주에는 다른 첨가물이나 밀이 들어가지 않으며 글루텐 역시 함유되어있지 않다. 하이네켄 맥주의 기본적인 제조법은 철저한 감독하에 있으며 양질의 원료와 완벽하게 관리되는 제조공정으로 대변되는 성공을 위한 원칙 또한 지켜지고 있다, 이렇듯 엄격한 품질관리 덕분에 하이네켄 맥주는 부드러우면서도 진한맛, 상큼하고 달콤한 향, 밝은 색깔,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투명함을 전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맥주의 컬러 마케팅 전략의 대표 주자는 단연 하이네켄이다. 전 세계 170여개 국에 수출되고 있는 하이네켄 고유의 브랜드는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하이네켄 사의 대표 브랜드이다. 하이네켄은 병 색깔에서부터 로고, 네온사인, 수출되는 해당 국가의 홍보 홈페이지에 이르기까지 초록색을 전면적으로 사용하여 일관된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한 사례로 꼽을 수 있다. 본사가 있는 암스테르담에는 하이네켄 박물관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곳은 벽, 바닥 할
참고문헌
: http://www.heineken.com/
글로벌 브랜드 (지은이:브랜드 메이저)
마케팅 전쟁 (지은이:앨 리스, 잭 트라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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