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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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산업분석   
   2. 기업분석
     
Ⅱ. 본론
   1. 마케팅 전략
   2. 경쟁사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1. 산업분석
1) 세계 맥주시장
- 맥주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예상
- 맥주 생산과 소비에서 중국의 성장이 두드러짐
- 맥주산업의 전망
기존 성숙시장의 부진과 신흥 시장의 성장이 관건

  2. 기업분석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
- 170여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4만 8천명이상을 고용
- 연간 총 1억 890억만 핵토리터의 맥주를 생산
- 전세계시장에서의 주력브랜드는 하이네켄맥주


Price(가격)
- 고가의 가격책정 -> 고급스러운 맥주라는 이미지를 제시
- 뛰어난 맛과 높은 브랜드 이미지가 줄곧 시장에서 호평
- 유럽 정통의 프리미엄 맥주의 이미지를 구축
-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

Place(유통) 

네델란드 국내시장의 한계로 일찍이 해외시장개척에 눈을 돌림
- 독일최대 음료유통망 DGV-Profi에 가입
현지업체들에 공급을 맡김
- 미국에서는 고가의 외제맥주라는 카테고리를 만들고,
자신을 1등으로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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