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要 約

Ⅰ. 序

1.기업의 이론적 기초

1)기업 소개

① 베스킨 라빈스?

② 한국 베스킨 라빈스

③ 경영 철학

④브랜드 로고

⑤프리미엄 아이스크림?

2) 아이스크림 시장 현황

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발전단계

② 경쟁 브랜드

③설문조사에 따른 고급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④베스킨 라빈스의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위치

2. 기업의 선정 동기 및 본 보고서의 방향

Ⅱ. 本-1 포터의 산업구조분석에 따른

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Industry Analysis)

1)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① 기존 기업과의 경쟁

②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③ 대체상품의 위협

④ 구매자의 교섭력

⑤ 공급자의 교섭력

2) 산업분석 모델의 한계

2.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으로 본 베스킨 라빈스 기업분석

1) 기존기업과의 경쟁

①베스킨라빈스의 산업집중도

②경쟁기업과의 동질성과 이질성

③제품 차별화

④초과설비

2)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 /공급자의 교섭력

Ⅲ. 本-2 베스킨 라빈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1) 마케팅 믹스 (4P's) - Product

2) 마케팅 믹스 (4P's) - Price

3) 마케팅 믹스 (4P's) - Place

4) 마케팅 믹스 (4P's) - Product

2.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마스코트에 대한 활용도

2) 그린 마케팅

3) 이벤트 인지도 낮음

4) 소비자와의 관계성 낮음

5) 다른 아이템 산업에 약함

6) 고객 연령층

7) 아이스크림 식품정보표시 부족

Ⅳ. 本-3 베스킨 라빈스의 향후 마케팅 전략 (6조의 ideas)

향후 마케팅전략 전략

1) 새로운 유통채널 확보

2) 커피 메뉴 판매

3) 차별화된 고객관리

4) 아이스크림 이동 판매 서비스 실시

Ⅴ. 本-4 하겐다즈 vs 베스킨 라빈스

1. 베스킨 라빈스와 하겐다즈의 S.W.O.T분석

1) 베스킨 라빈스의 S.W.O.T 분석

2) 하겐다즈의 S.W.O.T 분석

2. 베스킨 라빈스와 하겐다즈의 마케팅 비교

3. 베스킨 라빈스의 경쟁우위를 통한 마케팅 전략

Ⅵ. 結

1. 결론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다)커피와 아이스크림 브랜드간 인지도
그림 6브랜드 인지도

성공창업네트워크 이데일리 EFN www.enterfn.com
이 창간 1주년을 맞아 서울경기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커피, 아이스크림 프렌차이즈 브랜드 인지도’ 조사결과 역시 베스킨 라빈스의 독주가 눈에 뛰었다. 특히 최근 아이스크림 전문점 이용객 중 97%가 베스킨 라빈스를 이용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대학생과 직장인 고등학생이 이 제품의 주 고객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과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곳이 만남의 장소로 이용될 수 있어 내부분위기와 서비스 역시 고객확보의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④베스킨 라빈스의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위치

85년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온 베스킨 라빈스는 이제 우리나라에서 하나의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선두 자리에 섰으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점유율 1위) 국내 아이스크림 업계에 타격을 주는 위치가 되었다.
처음 우리나라에 진출한 해외 아이스크림업체는 83년 코니 아일랜드 아이스크림으로, 전국적으로 큰 인기는 없었다. 그래서 베스킨 라빈스가 처음 등장했을 때 국내 아이스크림 업계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그러나 85년 베스킨 라빈스사가 한국의 샤니와 합작으로 비알 코리아를 설립하고 조금씩 점포를 늘려가서 이제는 500여 개의 점포가 전국에 분포되어 있다.

그림 7 베스킨라빈스의 점유율

위의 도표는 2000년대 말에 조사 된 결과를 보여주며 현재 베스킨 라빈스는 아이스크림 시장의 73%를 점유하고 있다. 그동안 판매된 아이스크림 량도 9억개에 달해 싱글 레귤러 사이즈로 환산할 경우 지난 20년간 국민 1인당 20개씩 먹은 셈이다.


2. 기업의 선정 동기 및 본 보고서의 방향

기업환경 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업에 직접 관련된 관계로서 공급자와의 거래관
참고문헌

2. 참고 문헌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마케팅 무작정 따라 하기 - 함주한, 길벗, 2005
배스킨라빈스의 성장과 마케팅 전략 - 양철호, emars, 2004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전망 - 전연옥, 삼성경제연구소

• 보도 자료

2009.09.17 베스킨라빈스 그린초이스 캠페인 -아시아투데이
2010.03.16 설레이는 첫사랑의 감성, 배스킨라빈스 ‘사랑에 빠진 딸기’ 광고 눈길 - 스포츠서울 사회
2010.02.10 배스킨라빈스, 스노우 모찌 출시 - 파이낸셜뉴스
2010.01.28 배스킨라빈스, 제품 사이즈 업그레이드 ‘31Day’ 이벤트 - 메디컬투데이 경제
2008.03.28 하드락 제품 관련기사 (하나를 먹어도 난 저칼로리) 한국일보
2010.03.31 아이스크림이 살찌는 음식이라고? 편견은 버려! 헤럴드 경제
2009.07.31 다이어트에 최고? 바나나의 재발견 - 머니투데이

• URL Site

www.baskinlobbins.com
www.enterfn.com
www.baskinlobbins.co.kr
www.ikfa.or.kr
www.foodbank.co.kr
www.fnnews.com
www.economy.hankooki.co.kr
www.mk.co.kr
www.lgeri.com
www.nso.go.kr

• 기 타

비알코리아 대표 전화 02-564-31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스베리’에 대한 마케팅전략
  • 전략과 포지셔닝을 사용하여 기존 빙과류 유통업체의 선두업체인 베스킨라빈스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게 되었는지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어떠한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를 사용하여 기존 경쟁업체와 경쟁을 할 것인가, 그리고 아이스베리 성공 이후에 등장한 레드망고 등의 신흥 경쟁 업체들과는 어떠한 차별화를 통하여 기존의 시장을 유지 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하며 아이스베리의 단점으로 꼽히고 있는 좌석간의 협소함,

  • [베스킨라빈스31]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의 4P MIX와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의 성공요인 및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의 향후 전략 분석
  • 분석1. 도입기2. 성장초기3. IMF기Ⅴ. 경쟁사 분석1. 하겐다즈1) 제 품2) 가 격3) 유 통4) 판 촉4) 판 촉5) 전 략2. 기타 제품Ⅵ. 4P MIX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 Ⅶ. 베스킨라빈스의 성공 요인Ⅷ. 향후 전략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독보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는 10대, 20대의 젊은 층을 Target으로 넓은 소비층을 갖기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많은 양의 광고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갖고

  • [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기준으로
  • 베스킨 라빈스는 소비자들에게 단지 아이스크림이 주는 맛의 즐거움 뿐 아니라 차별화와 다양화가 이룩한 아이스크림 종류와 매장 내 분위기 등으로 하나의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트렌드메이커로 자리하는 것이며 이미 그러한 수준에 올랐다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포터의 산업분석이론에 따르면 베스킨 라빈스는 기존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서 차별화 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이젠 부동의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잠재적 진입자와의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 목 차Ⅰ. 주제선정배경Ⅱ.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거시 환경 분석(2) 경쟁 환경 분석2. 내부 환경 분석(1) Baskin Robbins 회사개요(2) 활동내용(3) 소비자행동 분석Ⅲ.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Ⅳ. 본인의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수립(부산대의 베스킨라벤스)1.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목표2.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1) 표적시장 선정(2) 각 표적시장의 마케팅 믹스Ⅴ. 결 론교수님 한 학기동안 정말 수고 하셨고 결혼 진심으로

  • 베스킨라빈스기업분석,베스킨라빈스마케팅전략,베스킨라빈스,하켄다즈,나뚜르분석,아이스크림시장분석
  • 라빈스의 즐겁고 달콤한 이미지를 극대화한국에서는 테마를 가진 한편의 이야기 같은 광고와, 원빈, 빅뱅, 닉쿤 등 스타들을 내세운 광고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음www.company.com4P – PROMOTION. 3(전략) 이벤트 매달 31일이 되면 31%를 할인 또는 아이스크림 Size Up 수요일=pinky day(핑크색 지니고매장 방문 시 Size up)www.company.com5. 결론베스킨 라빈스www.company.com5 -1. 우리가 생각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베스킨 라빈스www.company.com아이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