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국
‘Movie'
영국적 전통
텍스트에 대한 주목
작가에 대한 유연한 사고
‘무비’의 미장센 비평
빅터 퍼킨스
샤워실 시퀀스
1. suspense
2. duration/ rhythm
3. Visible/ Invisible
4. 시점의 이행
5. action motif
6. 시작/ 끝의 대조
이미지의 두 가지 층위
무빙의 기능
How is What
미국의 작가주의
앤드류 새리스의 관점
미국영화에 대한 옹호
위계화
새리스의 분류
새리스 vs 폴린 카엘
새리스의 작가이론
미국적 작가주의의 오류
작가의 기능 확대
본문내용

이미지의 표층과 심층이 어긋남 없이 완벽하게 일치한다

살인 도구로 쓴 로프를 흔들며 주방으로 가는 브랜든의 뒤를 따라가는 카메라

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통제는 브랜든의 악마성과 계산에 대한 투사가 된다


카메라 무빙은 캐릭터에 대한 지식을 심화한다

무빙의 효과는 제시된 액션과 분리되지 않는다

제스처와 액션의 특질을 강조하는 동안 카메라 움직임은 그 자체로 그 특성을 떠맡고 있다(내용과 형식의 충일한 하모니)

시간 경과에 따라 카메라는 한 공간 안에 제한된다



히치콕은 일반적인 방식을 쓰지 않는다

viewpoint의 제한: 서스펜스는 정보의 차단에서 나온다

파티 손님들의 위치는 이미 인지되어 있고 카메라는 움직이지 않는다

viewpoint의 제한은 액션의 극적 취지와 하모니를 이룬다-장면에 대한 완벽한 통제


영화잡지 필름 컬처에 의해 지원됨

비평가 앤드류 새리스에 의해 주도

유럽 예술영화를 선호하는 고급 문화비평의 오만함으로부터 할리우드를 구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문화] 프랑스영화
  • 프랑스 사회와 문화◈ 프랑스 영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움직임의 재현에 관한 연구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세계 예술 영화의 중심지 역할1950년대에는 작가주의라는 새로운 영화이론을 주창해 영화를 대중문화 산업의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게 함1960년대에는 누벨바그라는 새로운 경향

  • [일본 대중문화]일본의 애니메이션`아니메`
  • 연구대상이며,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모든 서적에서 반드시 등장하는 작품이 되었다.3) 오시이 마모루 - 아니메의 작가주의90년대 중반, 출근 시간에 도쿄 지하철에서 독가스 사건이 발생했다. 옴진리교라는 사이비 종교집단에 의해 저질러진 이 사건이 일어났을 때, 많은 일본인들은 그전에 극장판으로 개봉된 애니메이션인 라는 작품을 떠올리고 있었다. 왜냐하면 도쿄 시내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독가스 테러는

  • [프랑스 영화의 이해]프랑스 영화의 탄생과 지금
  • 작가주의 아스트뤽 자신은 그의 영화에서 카메라 만년필론의 실체를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그의 주장은 1950년대 젊은 평론가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50년대 말에 감독으로 전향하게 되는 이들 누벨바그 기수들은 아스트뤽의 주장에 힘입어 영화는 감독의 표현매체이며 감독은 영화스타일을 통해 자기의 세계관을 구체적으로 표현 할 수 있다는 비평적 신념을 주장하게 되며 이것이 바로 영화 비평의 주요방법론 주의 하나인 작가주의 이론의 출발

  • 인정옥과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살펴 본 한국 TV 드라마 작가주의
  • 작가들은 ‘시청률’이라는 ‘권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TV 드라마를 집필하는 작가는 ‘작가’로서의 권위는 물론, 역할수행에 있어서까지 침해를 받고 있는 셈이다. 한국 드라마에서 나타나는 작가주의에 대한 연구를 하는 데에는 이러한 현실 속에서도 그들만의 작품 세계를 인정받으며, 앞에서 말한 트렌디 드라마 일색의 한국적 드라마의 현실을 극복하려는 ‘작가’들이 ‘엄연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영화와 달리 정해진 짧은 시간

  • [막장드라마] 막장드라마의 재생산에 관한 연구
  • 작가주의를 가지고, 한국 시장규모에 맞는 자본이 투입되어 철저하게 사전 제작된, 완성도 높은 드라마의 제작만이 막장드라마의 재생산을 종식 시키고 현재 막장드라마의 전성기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한국 드라마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및 자료 ● 김창남. 『대중문화의 이해』. 한울(한울아카데미). 2003.● 방송위원회. 『국내 드라마 제작 시스템 개선 방안 연구』. 방송위원회. 2007.● 이용관. 『영화작가주의의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