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_경영하라-기업디자인과_경영(베네통, 폭스바겐, 애플, 브라운, 필립스, 노키아, LG전자, 삼성전자, 스왓치, 소니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자인과 브랜드가 제품 선택의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고 있다.
2. 세계적인 무한경쟁에서 살아 남으려면 현대인의 문화적 생활을 만족시키며 창조력과 통찰력 모두가 필요한 것이다.
3. 이것이 사고의 바탕 위에서 오늘날, C.I, B.I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으며 C.I, B.I의 도입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수적이라는 사실까지도 상식화 되어가고 있는 터이다.
4. 국내외 선진 기업들은 디자인을 경영의 주요 수단으로 이용하는 디자인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문내용
디자인감각이 없는 경영자라면 반드시 디자인을 알아야 한다.
21세기의 여가는 스포츠보다 디자인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될 것이며, 교육 수준과 경제력이 높아질수록 문화 특히 디자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다.
기업주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위한 시각적인 디자인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가야 한다.
미래의 기업의 경쟁력은 바로 기업이미지와 제품디자인에 있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베네통의 타깃 구매: 젊은층(18세-24세)
모든 광고에 나오는 광고 문구는 베네통 브랜드로고와 문구가 전부이다.
베네통 광고 인종조화와 평등을 강조.

또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사용하여
비주얼에 대한 강한 인상을 각인한다.
대비를 통한 디자인요소와 비주얼 쇼크로 베네통은 성공적인 광고를 전개.

폭스바겐(사례)

골동품 자동차 폭스바겐의 비틀(딱정벌레)신화가 되살아남.
구식차종의 인기는
“향수와신화”로 해석
이는 현대에 보기 드문 디자인의 차별성과 독특함으로 어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LG전자의 해외투자
  • LG전자는 휴대폰 산업의 성장률 둔화와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혁신적인 파괴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인한 경쟁 심화 그리고 선진국 기술의 보호주의 환경속에서 독자적인 경쟁우위를 확보를 통해서 치열한 범세계적인 경쟁을 이어나가기 위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전자 산업은 첨단 기술을 대표하는 산업으로서 높은 시장 성장률로 인하여 이 업종에 의한 다각화 목표의 선두분야로 되어 왔다. 즉, 응용성과 기술진전은 무한에 가깝다고 생각되어

  • [경제학, 산업조직론] 세계속의 노키아
  • 산업조직론Report세계속의 노키아2005018105 윤미나2003020027 임태진세계속의 노키아Ⅰ. 서론p.1Ⅱ. 본론p.21. 다국적 기업의 개념 및 특징.p.21) 다국적 기업의 정의2)다국적 기업의 특징(1)2개국 이상에서의 경영활동(2)거대한

  • 애플의 경영전략0k
  • 삼성전자가 미국 최대통신사의 지지로 소송에 탄력을 받고 있다. 애플은 분명 삼성이 가지고 있던 무수한 기술 표준특허 가운데 일부를 침범했다. 그러나 삼성은 이 침범행위 자체로 아이폰 판매금지까지는 받아내지 못했다. 애플은 심지어 특허료를 내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하려 한다는 의혹까지 받았다. 하지만 단지 너무 특허료가 비싸서 안줬을 뿐이며 낼 의향은 있다는 법정주장만 내놓았다. 이 장에서는 애플의 경영전략 분석에 대해 전반적으로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디자인1930 ~ 1945년경제공황 이후 디자인의 상업성 강조디자인 전문사무실 활성화디자인 전문화1950 ~ 1975년사내 디자인 전문 조직 구축 본격화(IBM, 브라운)경영학에서 기업 경영의 기능으로 디자인을 인정스타 디자이너 증가기업의 핵심 경쟁력1975 ~ 1990년전사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소니, 필립스, 스와치)포스트 모던 이후 다양한 스타일 공존혁신의 새로운 주체1990 ~ 현재디자인이 상품혁신 주도(푸마, P&G, 애플)IT, 웹디자인 등장디자인

  • [기업경영]삼성전자와 현대전자 기업분석 비교연구
  • 삼성전자와 현대전자의 비교연구 (조직의 성패가 기업의 실패를 부른다.) 저의 리포트는 삼성전자 30년사및 한국경제신문,매일경제신문등을 참고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쟁력 발휘와 후발 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 1.OWNERSHIP 삼성전자는 지난 회계 연도에 2조 9천억 원의 이익을 냈다. 소니, 모토로라 등 세계적 경쟁업체들이 불경기의 여파로 대규모 적자나 수익급감에 시달린 것과는 대조적이다. 3년 연속 조단위 기록에 이어 올해는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