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_경영하라-기업디자인과_경영(베네통, 폭스바겐, 애플, 브라운, 필립스, 노키아, LG전자, 삼성전자, 스왓치, 소니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디자인과 브랜드가 제품 선택의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고 있다.
2. 세계적인 무한경쟁에서 살아 남으려면 현대인의 문화적 생활을 만족시키며 창조력과 통찰력 모두가 필요한 것이다.
3. 이것이 사고의 바탕 위에서 오늘날, C.I, B.I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으며 C.I, B.I의 도입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수적이라는 사실까지도 상식화 되어가고 있는 터이다.
4. 국내외 선진 기업들은 디자인을 경영의 주요 수단으로 이용하는 디자인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본문내용
-
디자인감각이 없는 경영자라면 반드시 디자인을 알아야 한다.
21세기의 여가는 스포츠보다 디자인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될 것이며, 교육 수준과 경제력이 높아질수록 문화 특히 디자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다.
기업주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위한 시각적인 디자인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가야 한다.
미래의 기업의 경쟁력은 바로 기업이미지와 제품디자인에 있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베네통의 타깃 구매: 젊은층(18세-24세)
모든 광고에 나오는 광고 문구는 베네통 브랜드로고와 문구가 전부이다.
베네통 광고 인종조화와 평등을 강조.
또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사용하여
비주얼에 대한 강한 인상을 각인한다.
대비를 통한 디자인요소와 비주얼 쇼크로 베네통은 성공적인 광고를 전개.
폭스바겐(사례)
골동품 자동차 폭스바겐의 비틀(딱정벌레)신화가 되살아남.
구식차종의 인기는
“향수와신화”로 해석
이는 현대에 보기 드문 디자인의 차별성과 독특함으로 어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