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CEO 21세기 경영전략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감상문 하나 올립니다.
- 본문내용
-
그리고 케빈이 한 말 중에 제품 구매의 중요한 요소의 흐름에 대해서도 말했는데 예전에는 자동차 같은 것도 그 제품의 기능이 좋은 물품을 선호하였는가 하면 이제는 그 브랜드가 얼마나 좋은가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서 더 기능을 많이 할 것이다 라고 하였으며 조만간 고객과 그 브랜드와의 관계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큰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요즘 나오는 애플의 물건들을 신제품이 나오면 사는 매니아들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케빈은 회사의 내실을 다지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는 회사생활의 거의 대부분을 회사 직원들과 보내고 남은 시간을 고객과 보낸다고 하였다. 직원들의 공동체 의식과 사기가 오르면 제품과 서비스가 좋아질 것이요 제품과 서비스가 좋아지면 고객들이 좋아할 것이며 고객들이 좋아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말하였다. 예전에 발표하면서 준비했던 SAS 사도 회사의 내실을 다지면 제품이 우수해 질 수 있다는 경영전략을 토대로 회사를 꾸려나갔던 것 같다. 실로 한국의 대기업 등도 사원의 복지가 좋다는 이유로 인재들이 많이 선택하는 것 같다.(물론 돈을 많이 준다는 측면도 있지만.. )
그리고 CEO로서 매우 중요한 말을 하였는데 사회가 빨라지고 정보도 빨라지는 사회에서 고객들의 변덕이 날로 심해지는데 이런것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느냐고 사회자가 물었는데 케빈은 고객들이 원하는 것 보다 더 이상의 것, 상상도 해 보지 못한 것을 꺼내 놓으면 된다고 당당히 말하였다. 즉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것이다. 고객의 욕구만 그저 충족시키고 공식에 대입한 그런 것이 아닌 그 이상의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행동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