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도요타 생산관리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생산관리 윤리의 개념
2.생산관리 윤리 관련 사례 - 도요타
3.생산윤리를 통한 문제 해결방안
본문내용
생산관리 윤리란?
기업 혹은 경영에 있어서 직접적 생산활동인 제조활동을 능률화하고,
생산력이 최고도로 발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일련의
계획적, 체계적, 윤리적 관리활동을 말한다.
생산관리 윤리의 의의
물리적 측면의 윤리
인간적 측면의 윤리
경제적 측면의 윤리
생산관리 윤리의 목표
양질 적격의 최고급 품의 공급
저렴한 원가로 생산
생산활동의 신속화


도요타 차량의 가속페달 결함으로 인한 사망 사고가 대규모 리콜사태로 확산

2007년 3월, 도요타 차량의 가속페달 및 브레이크 결함을 이유로
미국과 구주에서 소비자 불만과 신고를 잇달아 접수
2009년 8월, LEXUS 탑승자 4명이 사망하는 사고 발생
2009년 11월, 가속페달과 바닥매트 문제로 8개 차종 428만대에 대한 리콜 실시
2010년 1월, 텍사스주 도요타 차량 소유자 등이 60건 이상의 소송을 제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생산관리윤리의 이론과 기업사례(도요타, 포스코)
  • 『생산관리윤리』 – ‘이론과 사례’倫理經營論 1st Presentation기업에 있어 생산관리란.Contents생산관리윤리의 본질생산관리윤리의 내용과 역할생산관리의 윤리적 문제기업사례 #1. TOYOTA기업사례 #2. POSCO정리 및 결론i. 생산관리윤리의 본질생산관리윤리의 의의생산관리윤리의 목표생산관리윤리의 기능물리적 측면경제적측면인간적측면I. 생산관리윤리의 본질1. 생산관리윤리의 의의- 제조활동 능률화, 생산력 향상을 위한 계획적․

  • 생산관리윤리,도요타기업분석,포스코기업분석,생산관리윤리사례,기업윤리사례,윤리경영사례
  • 『생산관리윤리』 – ‘이론과 사례’倫理經營論 1st Presentation기업에 있어 생산관리란.Contents생산관리윤리의 본질생산관리윤리의 내용과 역할생산관리의 윤리적 문제기업사례 #1. TOYOTA기업사례 #2. POSCO정리 및 결론i. 생산관리윤리의 본질생산관리윤리의 의의생산관리윤리의 목표생산관리윤리의 기능물리적 측면경제적측면인간적측면I. 생산관리윤리의 본질1. 생산관리윤리의 의의- 제조활동 능률화, 생산력 향상을 위한 계획적․

  • 현대자동차의 KRP경영
  • 관리시스템 개발 712. OA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 지식경영 / 지식 공동체 713. 벤치마킹과 경쟁자 분석 / 선진 메이커 경쟁차 분석작업 (Tear Down) 7제 2 절 지식경영 현상평가 81. 지식경영의 장점 82. 지식경영의 문제점 8제 3 절 지식경영 개선방안 8제 2 장 현대자동차의 자원경영(R) 9제 1 절 자원경영 실천사례 91. 인적자원관리 92. 원가 절감 113. 상생경영 124. 효율적인 자금조달 145. 부품 구매의 효율성 추구 146. 수직계열화 157. 생산공정의

  • [기업조사] 도요타에 관하여
  • 도요타 자동차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기술의 우위 또한 잘 보여주는 예이다.●weakness(약점)1. QC기법의 양면성 도요타의 강점을 거론할 때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현장 근로자의 자율적 개선 활동이다. 도요타에선 이를 ‘전원참가형 경영’이라고 부른다. 도요타의 근로자는 현장 조립라인에서 자율적으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한다. 업무시간 후에는 자발적으로 QC서클에 참가하여 문제점을 논의한다. QC서클이란 작업자들이 생산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 분석
  • 경영의 개념, 필요성과 업무 범위과거에는 기업은 환경문제를 단순히 사회적 책임 차원에서 경영의 부수적인 활동으로 다루어 왔으나 오늘날에 와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환경을 고려한 기업경영이 필수불가결하게 되었다. 기업에서 환경문제는 더 이상 일부 환경관리 담당 부서만의 일이 아니며 기업의 모든 조직이 경영활동에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경영요소로 자리잡아가게 되었으며 조직, 기획, 구매, 생산, 판매,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