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사회적책임에입각한 환경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환경경영의 중요성의 인식

Ⅱ.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경영
(2)- 유한킴벌리의 사회 성과
(3)- 유한킴벌리의 환경 성과
(4)- 유한킴벌리의 경제 성과

Ⅲ. 사례토론

Ⅳ. 결 론
본문내용
2. 당신이 유한 킴벌리의 환경분야 책임자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5년간의 활동 방향과 활동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아라
: 유한 킴벌리의 환경경영 의식고취 함양의 프로그램 개발 및 육성
이러한 캠페인을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대개편
1) 지속적인 환경경영의 의식고취 및 계속적인 프로그램 개발,발전
- 노동자 개념이 아닌 ‘나’라는 기본적 의식의 탈바꿈
- 현재 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의 추가적인 개발, 발전
2) 방송사와의 연계를 통한 범국민적 캠페인 실천
- SBS의 ‘물은 생명이다’라는 캠페인을 롤모델로 삼아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맑은 산천은 생명’ 캠페인을 시작
3) ‘우리강산 맑게 맑게’라는 환경경영 시즌2의 시작
- 숲을 넘어서 우리4대강 살리기의 일환의 캠페인을 시작
4) 환경에 대해 고객의 접근이 쉬운 곳에서부터 환경경영을 실천
- 환경마라톤, 환경캠프를 실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영양급식경영학4공통 경영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ESG경영도입실천하는 급식조직및 기업1개선택 ESG 경영 사례의 내용을 정리하고 급식 경영적시사점 서술하시오00
  • 환경장벽’으로 작용했듯 ISO 26000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ISO 26000에서 권고한 사회적 책임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은 금융기관들의 투자나 기업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을 수밖에 없고, 수출할 때도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의 존재이유는 우선 이윤추구일 것이다. 그러나 지나친 이윤추구를 한 나머지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등한시 한다면 오래갈 수 없는 것이다. 유한킴벌리가 아직도 대

  • 녹색경영과 기업사례 녹색경영 녹색경영의 효과 유한 킴벌리 사례 유한 킴벌리 경영사례.유한 킴벌리 그린마케팅 POSCO 의 녹색경영
  • 녹색경영과 기업사례INDEX서론연구배경연구목적사례연구유한킴벌리포스코분석 및 결과결론문헌연구성과사례연구모형연구사례기대효과서론연구배경녹색경영 (Green management)기업이 경영활동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며 온실가스 배출 및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 하면서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녹색성장기본법 제2조 7항)연구배경폐기물질 재활용재(再) 제조기업간 연계 이용자원 순환사용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 [기업경영] 환경경영과 환경마케팅
  • 환경경영이 지니는 사회학적 함의4) 환경경영표준의 정의2장. 환경전략의 시대적 변화과정과 환경친화적경영 등장의 배경1) 환경전략의 추이, 변화과정2) 기업에서의 환경문제3) 지속 가능한 개발과 지속가능성3장. 환경경영의 일환으로서의 환경마케팅1) 환경마케팅 도입의 필요성2) 환경마케팅의 의미3) 환경마케팅의 특성4) 일반마케팅과 환경마케팅의 차이점4장. 환경마케팅 사례조사 및 분석1. 국내의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1) 유한킴벌리2)

  •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사례 3v3r설명 1.국내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1) sk의 사례 2) 유한 킴벌리의 사례 3) LG의 사례 4) 삼성의 사례 2. 국외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1) 존슨앤 존슨의 사례 2) 인터내셔널 페이퍼의 사례 3) 노드롭 그루만의 사례Ⅳ. 시민 단체와 기업 1. 시민 단체의 활동 1)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2)참여민주사회 시민연대(참여연대) 3)환경운동연합(환경련) 2. 시민단체의 공헌과 문제점 1)시민단체의 역할과 공헌 2) 시민단체의 문제점 3.시민단체와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