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연구방법] 드라마 속 단일제품 노출횟수에 따른 상품판매 변동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연구문제
Ⅲ.연구방법
Ⅳ.참고문헌
Ⅴ.설문지
- 본문내용
-
Ⅲ. 연구방법
1. 연구방법의 설정
기존의 PPL 연구들이 소비자 반응을 연구를 중심으로 해 왔으나, 現 상황에서는 PPL이 합법적이지 않은 이유로 상품광고의 등장여부를 PPL로 확인규정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 또한 PPL을 본 후 소비자의 반응여부도 시간이 걸리는 점, 금전적인 문제가 있어 확실한 인과관계를 볼 수 없는 점, 소비자의 구매사유가 너무도 다양한 이유로 결정되는 점 등이 연구를 하는 것에 있어 불확실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판단된다.
위 같은 이유를 통해 텔레비전에서 상품광고의 반복노출과 노출횟수에 따라 기업의 상품 판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텔레비전에서의 상품광고의 노출횟수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기업의 상품매출 통계를 통해 상관관계를 살펴보겠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그것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관계에 대한 접근과 해석을 해 볼 것이다.
2. 자료 수집 방법 및 절차
이번 연구는 PPL과 관련한 문헌 및 시청조절 능력과 텔레비전의 이용과 충족, 시각적 상품 전략에 대한 소비자인식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등의 문헌을 통한 문헌조사 및 연구를 하게 될 것이며, 상품노출 빈도수는 텔레비전을 연구자들이 직접 보며 조사하는 방식을 이용할 것이다. 상품판매 현황은 기업의 판매 실적 등을 통한 통계를 이용하게 될 것이며, 위의 연구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의 관계 규명은 실험자가 임의로 선정한 드라마를 시청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한 제품 인지도 변화를 살펴보게 될 것이다.
3. 통계 및 표집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