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마케팅] 한복의 세계화(메종 드 이영희의 뉴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복과 이영희
SITE ANALYSIS &
TARGETTING
SPACE MARKETING
본문내용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인 스트리트에
진출 하고 싶은 꿈을 꾼다.
먼저 ‘한국의 문화’를 알려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이영희 한국 박물관 오픈’
30여 년 동안 소중히 모아온 소장품들을 기증하여 세계 최초 해외에 한국인이
설립한 한국 박물관이 되었다.
참고문헌
단행본
이영희 (2009), 파리로 간 한복쟁이, 디자인하우스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2002),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학현사
논문
강수경(2005). 한복 매장 디자인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영란(2000). 이영희 의상의 작품세계.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조우현, 김문영 (2007), 전통한복의 브랜드화 연구, 국학연구 제 8집
최은경 (2004), 한국전통복식이미지 선호도 비교연구, 한복문화학회
한옥희(2006). 창조적 발상법에 의한 이영희 작품분석 및 한국적 디자인 개발. 충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3. 웹페이지
http://www.city-data.com
http://www.leeyounghee.co.kr
http://www.lyhkm.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의 미래 문화산업의 진출전망
  • 한복’을 만들어 이번을 기회로 더 이상 한복 디자이너가 아닌 패션 디자이너로 평가받고 싶습니다.” 또 패션이란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와야 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고수하는 그녀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최초로 홈 컬렉션 ‘메종 드 이영희’를 런칭해 미국과 유럽 백화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LG생활건강 송영희 상무 외국계 기업서 역수입한 화장품 마케팅 대가 화장품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박람회에 참가중인 LG생활건강의 화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공간 15개로 나눠, 사무실당 월 1000달러를 받은 다음 절반을 건물주에게 주고 나머지는 자신들이 갖는 것이 둘의 계획이었다.▲ 미겔 매켈비 위워크 공동 창업자.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영세 사업자들이 광고를 보고 몰려들었다. 2008년 가을 금융 위기가 터졌지만, 사업은 오히려 번창했다. 불경기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자 1인 창업이 갑자기 늘어났다. 그린 데스크는 불과 1년여 만에 뉴욕 퀸스와 브루클린에 지점 7개를 오픈했다. 노이만과 매켈비는 이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드백에 옮겨 담은금강 핸드백 스폐셜 에디션 제품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핸드백 전면에 구두 그림을프린트해 개성적이면서도 예술적인 느낌을 주는 게 특징이다. 르까프르까프에서 또 한번의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영국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르까프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8런던의 새 광고를 독특한 색감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아메바 피쉬와 함께 작업한다.르까프 런던은 르까프에서 영국 디자인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중심으로 21개국의 스페인어 한림원 연합회가 일치단결하여 누리집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결과이기도 하다.2.6. 인도네시아네덜란드로부터의 독립 당시 인도네시아어 사용 인구가 자바어 인구에 비해 수적으로 열세하여 자바어를 국어로 추진하자는 운동도 있었지만, 인도네시아어를 사용한 언론, 출판, 미디어 활동 및 민족주의 운동을 통해 인도네시아어가 민족 언어로서 지위를 확립, 사용 인구도 점차 늘려갈 수 있었다. 그리하여 1926년 개최

  • [국제문화] 프랑스 분석
  • 드 프랑스 ≫와 같은 휴식 공간이 있는 곳*위치: 남대문 옆 우리 빌딩 맨 위층*2006년 한불 수교 120주년을 맞이하여 여러 축하 문화 행사를 준비 중인 프랑스 문화원은 더불어 불어한국어, 영어 3개국어로 새롭게 단장한 문화원 웹사이트 (www.france.or.kr)와 프랑스 문화원 안과 밖에서 많은 문화원 행사가 열리고 있다.III. 결론 우리는 지금까지 ‘파리의 연인’ 이라는 주제를 통하여 한 나라를 대표하는 수도 Paris를 중심으로 프랑스의 여러 관광지를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