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10대 미혼모의 교육받을 권리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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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그것이 알고싶다” 영상
2.1.0대 미혼모 현황
3.미혼모를 향한 학교의 상황
4.사례에 비추어 본 사회복지사의 역할
5.조별 토론 시간
본문내용
<대만의 경우>
양성평등교육법 2장 14조
학교는 적극적으로 임신한 학생이 교육권을 보장받도록
해야하며 반드시 필요한 협조를 제공해야 한다.

학생 성적 평가 방법 16.덕행평가
학생의 휴가신청은 공적인 휴가, 사적인 휴가, 병가,
산전휴가, 분만휴가, 유산휴가, 양육휴가, 생리휴가 및
복상휴가로 나눈다.

질문 1.
학업을 지속하고 싶으나 학교의 방침 때문에
학교를 계속 다니지
못하는 미혼모들에게
학교 사회복지사는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구체적인 방안 제시)


질문 2.
만약 학업을 지속할 수 있게 된다면,
10대 미혼모들이
보통 학생들과 같은
환경에서 학업을
지속할 수 있을까요?
(찬성/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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