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프리미엄 골드 스틱 분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선택 배경 및 취지
2. FGI
3. 환경분석
4. STP
5. 전략개발
6. 연구한계 및 의의
본문내용
6. 사용하고 있는 분유가 스틱형과 원통형 두 가지 모두 출시된다면 어떤 것을
사용하시겠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김숙희 "양 조절안해도 되고 외출할 때 편하고 여러모로  편할 꺼 같아요."최나영  "양 조절이나 건강에 이상이 없다면 저도 스틱형을 사용할 꺼 같아요"임미정  "스틱분유는 두고 필요할 때 마다 쓰면 편리할꺼 같아요."한지영 " 지금 먹는 분유랑 제품만 같은 거라면 스틱분유를 사서 더 편하게  쓸
수 있을 거 같아요."이해순  "양조절만 맞춰진다면 쓸 용이가 있어요."
 
 
 
1. 일동제약의 자회사

2. 자연방목 뉴질랜드 산양유

3. ‘친환경기업대상’
‘여성이 뽑은 베스트기업’
7회 연속 수상
1. 40여년의 축적된 노하우
2. 국내최초 20여개의 수출국
3. 국내 수출 실적 1위
4. 국내최초 HACCP인증획득
5. 국내유일의 특수분유 개발
매일의 과대광고, 일동 후디스의 소비자 인식 부족
2) 구매자 심리
- ‘하나만 낳아 잘 키우자’ 라는 구호 아래, 내 아이는 최고로
키우고자 하는 소비심리 극대화
3) 시장 상황
- 씨밀락, 엠파밀등 해외 명품분유의 국내시장진입으로 경쟁가속화
- 분유 시장의 고급화-> 프리미엄 분유 제품 강세
- 전체분유시장은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지만, 프리미엄 분유 시장
규모는 매년 30%증가
4) 구매장소
- 슈퍼마켓 및 대형 할인점, 특약 판매점, 병원과 산후조리원,
인터넷 판매 등
5) 주요 고객층
- 20~30대 여성층이 대부분
참고문헌

남양유업 http://company.namyangi.com/
매일유업 http://www.maeil.com/
일동후디스 http://www.ildongfoodis.co.kr/
파스퇴르 http://www.pasteur.co.kr/

국회도서관 논문자료 http://www.nanet.go.kr/
1) 조제분유 포장디자인이 구매동기 유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프리미엄 조제분유를 중심으로 / 최희훈
2) 유아식 광고의 모성본능 자극표현이 소비자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여성잡지 중심으로/ 손소영

육아관련 카페
카페명 : 맘스홀릭 베이비(임신,육아) http://cafe.naver.com/imsanbu/6768218
카페명 : 소중한인연(인천아이엄마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baby8/53709
카페명 : 임산부모여라! 임신,출산 그리고육아(벼룩시장,태아보험,리폼)
http://cafe.naver.com/15668981/961379
카페명 : 강릉맘의 행복한 육아일기 http://cafe.naver.com/cge80/1437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남양유업 GSL 제품 브랜드 개발전략
  • 전략은 고급(고가)이지만 브랜딩 전략은 독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타사 제품들과는 다른 차별적인 색감으로 매대 진열 효과를 획득하고 있다.파스퇴르는 이미 기업이미지 자체가 고가 이미지를 점유했으므로 개별브랜드가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력은 다소 약하다고 할 수 있다.SWOT 분석S WO T시장 점유율 1위연간 100억 원을 엄마들의 육아 교육에 기여하는 사회 활동 선두 주자기존의 분유에 대한 기술 혁신(액상 분

  • [중국시장] 중국의 유기농 시장 분석과 진출기업 사례 보고 및 성공전략
  • 프리미엄급 분유 제품으로 ‘마더스 오가닉’을 생산했다. 이는 원료의 95% 이상을 유기농으로 만들었으며, 소량 성분까지도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였다. 이 제품은 농림부 및 국제유기농협회의 인증을 거친 고품질의 제품이다. 이러한 고품질과 환경친화적 성향의 제품은 충분히 중국 소비자를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한국 유기농 분유의 진출을 위해 몇 가지 전략을 제시 할 수 있다. 첫째, 보다 광범위한 유통망 확보이다. 한국 제품에

  • 네슬레 마케팅전략분석과 네슬레 브랜드분석및 네슬레 향후 경영전략제안
  • 전략을 구사하기 위해서이다. 실제로 네슬레는 현지의 법적, 문화적, 종교적 관행을 최대한 반영하여, 서로 다른 소비자들의 기호와 입맛을 만족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2) 철저한 유통망 관리네슬레는 광범위한 유통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스위스 본사의 국제훈련센터에 전세계 유통망 관리자들을 훈련시킬 수 있는 단기 코스를 만들어 2년 째 정기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 연수에서 네슬레의 제조, 유통 판매 마케팅의 세부 관

  • [마케팅관리론] 제품수명주기별 전략 분석 -커피믹스
  • 골드는 국내 최초의 스틱형 커피믹스로, 인스턴트커피 시장의 선 발주자로 시작하였다. 선발주자로써의 장점을 활용하여 현재도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모카골드는 현재의 시장위치를 유지하기 위하 여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맥심은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를 벌이고 이를 통해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 등을 리뉴얼하여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랜드를 파악하는 고객지향적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맥심의 촉진 전략은

  • [경영전략]남양유업 마케팅전략
  • 전략 (Place) *유통마진을 적게 주고자 물류창고공장들을 세우고 특히 남양유업은전문점을 두어서 시장, 마트, 할인점등으로 제품을 배포한다. 전문점 -> 시장 , 마트, 할인점등.>*판촉사원이 직접 고객과 1:1로 전화를 해서 제품을 파는 텔레마케팅도 적게 남아 쓰이고 있다.4. 촉진전략 ( Promotion)판촉 이벤트 또는 공동구매 시 팩키지상품 (섬유 유연제, 기저기, 분유)을 상품화 시켜서 더 많은 촉진을 일으킨다. 그리고 같은 인터넷상 유아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