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휴맥스 산업분석모델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휴맥스 기업 소개
Ⅱ. 포터의 산업분석모델
Ⅲ. 결론
본문내용
1996년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유럽 표준규격(DVB) 디지털 위성방송용 셋톱박스 개발

수신제한장치(CAS : Conditional Access System)를 내장한 고품질의 셋톱박스(디지털방송수신기)를 앞세워 필립스, 소니, 톰슨 등 거대 CE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디지털 방송산업을 선도

셋톱박스 내장형 디지털TV, DVB HD튜너 내장형 디지털 HDTV, PVR내장형 디지털TV 등을 생산
▷공급자는 교섭력이 떨어짐
휴맥스와 거래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는 국내 외 300여 개의 기업

휴맥스의 STB 각종 부품은 거의 수입에 의존

많은 수의 공급자와의 관계는 회사 내의 구매팀에서 조절 관리

STB의 부품을 공급하는 공급자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공급자는 교섭력이 떨어지는 편
휴맥스 : 방송사 중심의 거래

개인판매→ 방송사에 대량공급
⇨ 휴맥스는 스피드와 기술, 재무구조 면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짐
⇨ 케이블 및 위성용 셋톱박스 공급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

2. 글로벌 네트워크 : 세계 각국에 자리 잡은 소비자

⇨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두바이, 미국, 일본, 영국, 인도, 호주, 이태리, 홍콩, 그리고 폴란드에 현지법인을 구축하고 유럽각국, 북아프리카, 러시아, 동남아까지 판매망을 확대함으로써 범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 구매자의 영역 세계적으로 확대

3. 중간재적인 성격 및 단가경쟁 심화로 구매자 교섭력 높은 편

⇨ 관련 제품 공급자가 다수 존재하고, 제품의 차별화 정도가 낮아 구매자(방송사업자)의 교섭력은 매우 높은 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모델이 현재의 스마트TV의 수익구조를 형성하는 대표적인 모델이다. 구글과 애플의 스마트TV 비교자료 : 김대진, “스마트TV 현황 및 발전방향”, PD Issue Report 10-8호, 2010년 8월, p.12, pp.15-16 ; 송민정, “스마트TV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업체간 협력방안”, 스마트TV 포럼 간담회 주제강연 발표문, 2011년 12월 22일 ; 정두남, 『스마트TV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산업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 스마트TV의 확산가능성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광고공

  • 인적자원관리-기업의 인사관리사례(휴맥스)
  • 휴맥스는 일거에 위기에서 탈출하였으며, 그 이후 쭉 성장가도를 달려왔다.그렇다면 휴맥스의 성장비결은 무엇이었을까? 최근 삼성경제연구원은 아웃소싱을 최대한 활용하고 전형적인 벤처 조직으로 운영함으로써 경영효율을 극대화시킨 것이 휴맥스 성장전략 중의 하나라고 분석하였다. 휴맥스는 독특하게도 인사부문을 전문컨설팅 업체에 위탁하여 인적자원관리의 전문성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휴맥스는 창사 당시부터 1997년까지 비교적 작은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셋톱박스의 성공 신화 휴맥스-Ⅰ. 서론들어가기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Ⅱ. 본론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2. 진입 시장 분석 3. 진입방식4. 현재 진출 국가 5. HUMAX 의 해외 진출6. 환경적 영향7. 전략적 제휴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9.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Ⅰ. 서론Ⅱ. 인적자원관리의 정의와 중요성1. 정의2. 중요성Ⅲ. 인적자원관리의 역사1. 산업혁명의 시대2. 과학적 관리시대3. 인간관계론 시대4. 행동과학 시대Ⅳ. 인적자원의 확보와 승진 및 보상1. 인적자원의 확보2. 승진 및 보상Ⅴ. 인력관리와 조직개발1. 인력관리2. 조직개발Ⅵ.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인사철학1. 경영이념과 인사철학2. 인사철학의 의의 및 내용Ⅶ.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동

  • [경영학]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WIN-WIN)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 전략의 핵심이라고 주장하면서 이의 해결을 위해 부품공급체를 재치있게 선정하여 수직통합의 위협을 가하며 부품공급체가 수주선을 교체하는데 따르는 비용이 증가되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GM과 포드가 자동차 산업의 위기 이전에 부품공급체를 다원화하고, 핵심부품에 대한 부분적인 후방통합을 행하며, 부품공급업체의 원가를 철저히 분석하여 장기계약을 회피함으로써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였다는 것이다.2. Porter의 연구(1985)Porter도 G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