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휴맥스 산업분석모델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휴맥스 기업 소개
Ⅱ. 포터의 산업분석모델
Ⅲ. 결론
- 본문내용
-
1996년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유럽 표준규격(DVB) 디지털 위성방송용 셋톱박스 개발
수신제한장치(CAS : Conditional Access System)를 내장한 고품질의 셋톱박스(디지털방송수신기)를 앞세워 필립스, 소니, 톰슨 등 거대 CE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디지털 방송산업을 선도
셋톱박스 내장형 디지털TV, DVB HD튜너 내장형 디지털 HDTV, PVR내장형 디지털TV 등을 생산
▷공급자는 교섭력이 떨어짐
휴맥스와 거래관계를 맺고 있는 업체는 국내 외 300여 개의 기업
휴맥스의 STB 각종 부품은 거의 수입에 의존
많은 수의 공급자와의 관계는 회사 내의 구매팀에서 조절 관리
STB의 부품을 공급하는 공급자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공급자는 교섭력이 떨어지는 편
휴맥스 : 방송사 중심의 거래
개인판매→ 방송사에 대량공급
⇨ 휴맥스는 스피드와 기술, 재무구조 면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짐
⇨ 케이블 및 위성용 셋톱박스 공급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
2. 글로벌 네트워크 : 세계 각국에 자리 잡은 소비자
⇨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두바이, 미국, 일본, 영국, 인도, 호주, 이태리, 홍콩, 그리고 폴란드에 현지법인을 구축하고 유럽각국, 북아프리카, 러시아, 동남아까지 판매망을 확대함으로써 범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 구매자의 영역 세계적으로 확대
3. 중간재적인 성격 및 단가경쟁 심화로 구매자 교섭력 높은 편
⇨ 관련 제품 공급자가 다수 존재하고, 제품의 차별화 정도가 낮아 구매자(방송사업자)의 교섭력은 매우 높은 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