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의 수직적 통합의 정의
2.수직적 통합을 한 기업의 사례
1) 국내 기업 – 현대·기아차그룹
2) 국외 기업 – 펩시코
3.기업의 아웃소싱 정의
4. 아웃소싱을 한 기업의 사례
1) 국내 기업 – 풀무원
2) 국외 기업 – 컴팩 컴퓨터
5. 토의 및 질의응답
- 본문내용
-
기업이 가치사슬(Value Chain)에서 공급업체에서 수요업체에 이르기까지 가치 체계 중 일련의 연속적 단계를 일관적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의미하며, 통합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① 후방통합 (기업 부품과 원료와 같은 투입요소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이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을 의미)
② 전방통합 (기업이 유통부문에 대한 소유권과 통제능력을 갖는 것을 의미)
- 수직적 통합이란 기업이 전방 또는 후방으로 자신의 가치활동을 확대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수직적 통합의 일차목적은 핵심사업의 강화와 보호에 있다. 또한, 동일 산업 내에서 기업의 경쟁범위를 확장하려는 목적이 있을 수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청량 음료, 스낵 제조 업체
다양한 종류의 탄산, 무탄산 음료, 곡물 스낵 등 음식료를 제조/판매
코카콜라를 누르고 업계 1위
이전의 펩시의 본사 경영진은 마케팅 분야에만 집중하고
제조 관련 의사결정은 보틀링업체 측에 위임
기업의 경영자원을 외부화하는 경영기법을 전반적으로 지칭하는 말이다.
아웃소싱의 중요성은 기업의 역량을 핵심부문에 집중하면서 외부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는 것으로 기업의 자원을 전략적 우위에 있는 부분에 집중하고 그 나머지 부분을 외부화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마케팅] 웅진 전기밥솥 `쿠첸` 분석
- [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사례를 통한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관광법규] 위반사례 조사-여권법과 관광진흥법 사례
- [관광학] 관광숙박업의 관광법규 사례 연구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에어부산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국제무역과 물류활동의 근본적 원인인 글로벌 생산력의 공간적 변화과정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고찰
- 영화 괴물을 보고 성공원인, 전략, 영화 속 캐릭터 분석, 괴물의 의미, 영화 속 가족애, 주요장면, 분석, 시사점, 개선점, 조사분석
- 스타벅스 마케팅 PPT ( 성공비결 /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4P,STP,SWOT분석 / 새로운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