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공정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공 정 관 리
1. 공 정 관 리 란 무 엇 인 가 ?
2. 공정 관리의 주요 공정 의사 결정 문제
3. 공 정 선 택
본론 1 수직적 통합
수직적통합의 장점
수직적 통합의 단점
CJ Entertainment의 수직적 통합사례
글로벌 아웃소싱 확대 추세
본론 집중화
노키아의 기업소개
노키아의 경영악화 원인
- 본문내용
-
1. 공 정 관 리 란 무 엇 인 가 ?
정의 : 투입,활동, 작업흐름,제품 및 서비스의 생산방법 등을
선택 결정하는것이다.
공정은 모든 조직의 모든 부분에서 수행됨
Ex) 회계부문, 재무부문, 인사부문, 마케팅부문 등
공정은 공정사슬상의 다른 공정에 포함됨
수직적 통합의 단점
비용증대
자사 소유 공급원으로부터 원재료공급
-비용상승의 불이익
경쟁부재
-비용 최소화에 소극적임
*관료적 비용증가
기술 변화 둔감
기술의 빠른 변화 시기술 진부화의 위험성
새로운 기술에 요구되는 새로운 공급원과 분배시스템 개발의 어려움
관료적 비용 증가
수요 불안정 혹은 예측 불가능 시 수직적 활동들 조화 곤란
*막대한 관료적 비용과 비효율성 초래
아웃소싱의 형태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오직 비용절감만을 위해 기업 내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아웃소싱
단순관리 분야
전문관리 분야
분사형 아웃소싱
기업 내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분야를 외부화
→ 스스로 수익 창출
조직 슬림화 도모
네트워크형 아웃소싱
핵심역량 이외의 모든 기능을 아웃소싱하여 이들 공급업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시너지효과를 제고시키는 형태
Co-sourcing으로 발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