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세계 1위 기업 ADT캡스 한국에서의 1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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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 글
1. 작성을 앞두고
2. 왜 ADT 캡스인가?
3. ADT 캡스의 무엇에 대하여?

서론
1.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난 민간경비산업
2. 민간경비업체의 정의
3. 브랜드파워 란?

본론
1. 기업소개
2. 왜? ADT캡스는 2위인가?
3. SWOT분석을 우리가 세워본 ADT캡스의 전략?
4. ADT캡스는 어떠한 전략을 실행 하고 있을까?

결론
1. 마무리
2. ADT캡스 방문기

후기


부록

본문내용
2) 약점(Weakness)
- 세계 1위 ADT캡스의 서비스를 100%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세계 1위 기업인 ADT는 다양하고 높은 기술력의 보안서비스를 가진 업체이다. 그러나 ADT캡스가 도입한 서비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니 국내에서 그렇지 않다. 그 이유는 서비스가 국내에 맞지 않다는 점이다. 1위기업인 SECOM은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인에게 맞고 한국 지형에 맞고 한국 문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에 반해 ADT캡스의 서비스는 외국을 중심으로 개발된 것이므로 우리나라와는 맞지 않을 수 있다. 이에 효율적인 서비스 방식을 찾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있다.
- ADT캡스는 한국에 맞는 기술 개발을 하지 못하고 있다.
1위 기업 SECOM은 에스원이라는 삼성 브랜드를 가지고 국내 유일의 시큐리티 연구소를 소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시큐리티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러시아 현지에도 시큐리티 연구소를 설립하고, 미래를 열어갈 차세대 첨단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렇게 한국인에게 맞도록 설계된 기술은 소비자의 선택을 좌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캡스가 비밀번호 입력식 통제기임에 비해, SECOM은 카드입력통제기이다. 카드 입력 통제기는 사용이 편리하여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게다가 SECOM의 기계들은 모두 사용하기 편하게 한글과 시각화 되어있다. 이런 면에서 한국소비자들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며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 고객이 보안업체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이 대원의 수, 출동차량이다.
출동차량이 많은 경우 적은 차량을 보유한 회사보다 출동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제일 많이 고려되는 사항이다. 실제 SECOM이 ADT캡스보다 많은 출동차량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은 ADT캡스보다는 SECOM에 더 많은 선택을 하게 된다.

3)기회 (Opportunity)
- 타 경비업체의 시스템의 오류이다.
첫 번째 일화로, 국내 최대 경비업체인 가게에 불이 났는데도 경보조차 울리지 않았던 일이다. 불이 나거나 전화선이 끊기면 경보기가 경비업체에 이상신호를 전달해야한다. 하지만 불이 났을 때엔 전화선 단자함이 녹아 경보기가 작동되지 않았던 것이다. 열 감지기도 무용지물이었다. 이 뿐만 아니라 이 화재로 가게주인은 약 1억5천만 원의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 측에서는 화재에 대해서 아무것도 책임질 수 없다고 한다. 이러한 사건이 발생하면 ADT캡스는 즉각적인 반응을 하여 무인경비업체의 신뢰도 추락을 도약을 기회로 삼아야 한다.
- 사고 연락을 받고 뒤늦게 도착한 타사의 직원들의 회사이미지 챙기기이다.
화재가 난 가게에서 경비들이 출동하여 가장 먼저 한 일이 경비업체 스티커부터 떼어 갔다고 한다. 고객의 피해보다 회사의 이미지부터 챙기기 바쁜 행동이었다. 이와 유사한일이 꽤 많이 발생하였다. ADT캡스는 이러한 눈 가리고 아웅하기 식의 행동보다는 이러한 상황을 윤리적으로 대처하여 성장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 경비업체의 직원이 강도미수범으로 경찰에 체포된 사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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