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의이해]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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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언어란
2.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1) 개념소개
2) 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
3) 언어의 형태, 구조의 특성을 활용
4) 의미적 특성을 활용
3.출처

본문내용
철저히 수용자를 타겟으로 계획된 언어
다른 어떤 국어사용보다도 계획적이며,
목적을 가진 언어현상.
1.광고언어란?
→광고 언어란 수용자를 설득하는 데 초점을 둔 언어적 표현이므로 진부한 표현보다는 참신한 표현을 선호한다.
2.언어유희란?
→ 동음이의어나 각운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꾸미는 말의 표현.
3.언어유희적 광고의 특성은?
1) 함축적이고 자극적이다
2) 유행처럼 빠르게 전파된다.
3) 개성적이어서 쉽게 기억한다.


- 압축된 내용을 운율이나 리듬감이 느껴지는 언어로 표현하여 메시지를 보다 강조하는 광고.

이가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잇몸튼튼 이가탄탄”
비달사순
“만져볼래? 좋아? 어때?”
“미치겠어”
“어때… 쉽지?”

현대프라임 모기지론
“돈, 캐시, 론, 빌리”
“자네 왜 여기저기서 대출하나”
참고문헌
정석용, < 청정원 새모델로 이승기씨 선정>,내일일보, 2010-02-11
청정원블로그
TVCF
기타자료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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