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의이해]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언어란
2.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1) 개념소개
2) 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
3) 언어의 형태, 구조의 특성을 활용
4) 의미적 특성을 활용
3.출처
- 본문내용
-
철저히 수용자를 타겟으로 계획된 언어
다른 어떤 국어사용보다도 계획적이며,
목적을 가진 언어현상.
1.광고언어란?
→광고 언어란 수용자를 설득하는 데 초점을 둔 언어적 표현이므로 진부한 표현보다는 참신한 표현을 선호한다.
2.언어유희란?
→ 동음이의어나 각운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꾸미는 말의 표현.
3.언어유희적 광고의 특성은?
1) 함축적이고 자극적이다
2) 유행처럼 빠르게 전파된다.
3) 개성적이어서 쉽게 기억한다.
- 압축된 내용을 운율이나 리듬감이 느껴지는 언어로 표현하여 메시지를 보다 강조하는 광고.
이가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잇몸튼튼 이가탄탄”
비달사순
“만져볼래? 좋아? 어때?”
“미치겠어”
“어때… 쉽지?”
현대프라임 모기지론
“돈, 캐시, 론, 빌리”
“자네 왜 여기저기서 대출하나”
- 참고문헌
-
정석용, < 청정원 새모델로 이승기씨 선정>,내일일보, 2010-02-11
청정원블로그
TVCF
기타자료 :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