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 커피프린스1호점 드라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줄 거 리
3.스 토 리 텔 링
4.음 향 기 법
5.영 상 기 법
6.결 론
본문내용
작품 선정 이유 – 스토리텔링 기법 측면
남장여자라는 독특한 컨셉의 주인공
매력적인 조연 캐릭터들이 서브플롯를 형성하며 메인플롯인
은찬과 한결의 애정플롯을 효과적으로 보조
인물들간의 갈등구조가 확연히 제시됨

작품 선정 이유 - 음향기법 측면
다양한 음향기법을 빈도 높게 활용해 이용해 전체적인 극의
분위기를 주도
유명가수의 네임벨류를 활용한 OST 배제
인디밴드들이 제작에 참여한
독특하고 개성있는 OST 활용
작품 선정 이유 - 영상기법 측면
배우들의 섬세한 감정연기가 효과적으로 촬영된 여러
명장면들 존재
다양한 촬영 기법 활용




주제의식, 메시지
전형적인 남성상, 여성상에 대해 던지는 새로운 시선
(남자답다ⓧ 여성스럽다ⓧ 은찬스럽다 ⓞ 한결스럽다ⓞ
여성, 남성 이전에 각 개인이 존재함)
사회의 편견과 사랑의 순수성 사이의 갈등
(남자라고 인식하고 있는 은찬을 순수하게 사랑하는 한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캔커피 산타페 광고전략
  • 커피시장은 최근 커피가 일부 심장질환 및 당뇨 환자에게 유익할 수 있다는 등의 커피에 대한 긍정적인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12%의 성장을 보였다. 자체 설문 조사에서도 커피에 대한 애호도가 큰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의 음료시장에서의 커피의 비중은 커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②유형별 시장ㄱ. 커피전문점의 확산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의 돌풍에 힘입어 커피 전문점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스타벅스가 1999년 처음으로 커피 전문점을

  • [소비자심리와 광고] 광고와 소비트렌드
  • 영상자료LG텔레콤의OZ(오즈)상사시리즈http://video.naver.com/2008082014181730204 자료출처 : 주간한국 2009.01.27 2258호 송준호 기자 tristan@hk.co.kr Ⅲ. 결론광고를 통해 현재의 소비트랜드를 분석해 본 결과, 나라가 어려운 만큼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의지력을 북돋우는 봄의 기운과 같은 ‘스프링 애드’(spring advertising)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짧지만 강하게 표현된 로고송과 생각의 틀을 깨는 크로스오버광고, 그리고 참신한 ‘적 만들기 기법’이

  • [유통관리론] 한국 드라마 산업의 제작과 유통
  • 매체와 끊임없이 상호작용하고 경쟁하며 꾸준히 발전해왔다. 김승현⦁한진만(2001)은 그들의 저서 에서 시기별 국내 드라마의 자리잡기와 사회문화사적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들은 국내 드라마의 발전 시기를 ‘문화계발기’, ‘낭만적 연유기’, ‘일상생활의 구성기’, ‘문화 상품기’ 등 총 네가지 시기로 구분하고 각각의 시기에서 발현되는 드라마 산업의 특징 및 사회문화사적 의의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 [대중문화] 텔레비전 속 젠더 재현 방식 및 문제점 -특히 여성을 중심으로
  • 커피프린스 1호점>은 인물들의 신선한 구성과 감각적인 화면으로 많은 화제를 낳았던 작품인 만큼 아침드라마의 특성과는 사뭇 다른 드라마 스타일이라 생각하여 선택하였다. 뿐만 아니라 주인공 윤은혜가 남장을 하고 등장하며 동성애 신드롬까지 불러 일으켰던 터라, 이 드라마 속에서는 젠더 재현방식이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싶었다. 지금부터 이 두 드라마에서 나타나는 남성과 여성의 모습은 어떠하며 문제점은 무엇인지 자세히

  • 대중문화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 대중문화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드라마 MBC 2007년 7월 2일 ~ 2007년 8월 27일 방송종료 연출 : 이윤정 극본 : 이정아 장현주 주연 : 윤은혜(고은찬 역), 공유(최한결 역), 이선균(최한성 역), 채정안(한유주 역)드라마공중파를 통한 방송 →접근성이 높음. 세대와 성별을 보다 넓게 아우르며 영향력을 끼침.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호와 코드 사용 그러나 기호를 해독하고 있는 과정 자체를 인식하는 것은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