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예절과에티켓] 영국의 비즈니스 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화적 특징

(1) 사고방식

(2) 판단기준

(3) 가치관

(4) 명칭문제

2. 비즈니스 매너

(1)약속

(2) 상담

(3) 접대

(4) 호칭

(5) 몸동작 언어

(6) 선물

<참고문헌>


본문내용
(4) 명칭문제
국제적인 비즈니스는 주로 잉글랜드에 집중해 있기 때문에 영국에서의 명칭 문제는 상당히 중요하다.영국은 잉글랜드,웨일스,스코틀랜드가 있는 브리튼섬과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공화국이 있는 에이레 섬의 두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잉글랜드인이 모든 영국인들을 브리튼인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잉글랜드 인을 제외한 모든 영국인들이 상당히 싫어하는 일이다.상대가 자신을 뭐라고 하는지 잘 듣고 거기에 따라야 한다.


2. 비즈니스 매너

(1)약속
영국인들은 시간을 잘 지키는 것을 좋아한다.특히 런던에서는 교통사정이 나쁘므로 시간에 여유를 두고 움직이는 것이 필수이다.적어도 방문하고 싶은 2,3일 전에 연락을 취해야 하며 비즈니스 아워는 월~금 오전 9시~오후 5시,관공서는 오후 1시 ~2시가 휴식,근무는 오후 5시 반까지이므로 이 시간을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중역들은 오후 5시 반경에 퇴근하는 것도 기억해두면 좋다.

(2) 상담
영국인과 일을 하는 데는 제3자의중개를 받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며 제3자를 세울 경우는 처음부터 그렇게 해야 한다.또 상대방과 원활하게 연락이 취해지지 않을 때는 개인이나
참고문헌
이광식, 『세계 60개국 비즈니스 사전』, 가람기획, 2001
김인성, 『그대가 꿈꾸는 영국,우리가 사는 영국』, 평민사, 2002
김영배, 『세계를 간다·영국』, 중앙M&B, 2003
김영철, 『내 인생을 바꾸는 영국에서 홀로서기』, 국민출판사, 2008
Karl R. Twohig, 『이 책 들고 영국가자』, 넥서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삼성 경쟁력은 무엇인가
  • 현실을 직시하자⊙ 희생정신을 발휘하자⊙ 개인의 경쟁력을 확보하자⊙ 소비생활을 절제하자⊙ 미래에 대한 믿음을 갖자Ⅰ. 삼성관1. 경영이념과 삼성인의 정신2. 삼성의 오늘3. 삼성의 역사 - 창업에서 확장까지4. 삼성의 역사-제2도약Ⅱ. 기본소양관1. 비즈니스 매너의 기본2. 생활 에티켓의 기본Ⅲ. 신경영1. 프랑크푸르트 선언2. 나부터의 변화3. 인간미 도덕성의 기본4. 질 위주 경영5. 국제화/복합화/정보화6. 21C 세계 초일류 기업 달성

  • [국제매너] 태국(Thailand)의 문화 및 예절과 에티켓
  •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행동이다.(7)기타매너앞으로 태국을 방문 시 또 하나 기억해야할 기타매너는 다음과 같다태국은 법적으로 도박이 금지되어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절대 도박을 하지 않는다.그리고 마약단속이 매우 엄격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후 6시가 되면 울리는 국가에 대해서 외국인이라도 경의를 표해주는 것이 예의이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태국은 영국처럼 국왕에 대한 경의의 마음이 대단하다. 그래서 영화상영전에

  • [국제매너] 일본매너와 예절, 금기
  • 에티켓이다. 작년에 교양으로 들었던 ‘일본의 언어와 문화’시간에 알게 된 일본의 독특한 식사대접 예절로, 손님을 접대할 때 일본에서는 이 빠진 접시를 내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손님은 물론이고, 식구들끼리 식사할 때도 이가 빠진 그릇은 쓰지 않는 것이 예절이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손님과의 친근감을 표현한다며 이 빠진 그릇을 손님상에 낸다.9. ‘와리칸’(덧치페이)일본인들은 여럿이 함께 식사나 음주를 하는 경우에 각자가 음식값

  • 매너와 이미지메이킹
  • 필요하고, 그것에 대해서 민망해 하거나 불편해하는 자세를 취해서는 안 된다. 7. 참고문헌1) 글로벌 시대의 매너와 에티켓 *저자 : 김영호 *출판사 : 갈채(2006.2.20.)2) 이미지와 국제 매너 *저자 : 금한나 *출판사 : 한올출판사(2007.2.28.)3) 국제매너 *저자 : 조인환 *출판사 : 대왕사(2009.8.15.)4) 글로벌 문화와 매너 *저자 : 이기홍, 이경미 *출판사 : 한올출판사(2010.8.30.)5) 매너와 이미지메이킹 플러스 *저자 : 주영애, 김선주 외 1명 *출판사 : 신정 (2010.3.10.)

  • [국제경영] 영구의 비즈니스 문화와 진출 아이템 제안
  • ENGLANDINDEX01 영국의 문화02 영국의 기본 예절03 영국 비즈니스 에티켓04 영국 진출 아이템01CULTURE01 CultureEngland영국 수도 : 런던 공용어 : 영어종교 : 성공회, 로마가톨릭교, 개신교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국가원수로 있는 입헌군주제그레이트브리튼 섬(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스)과 아일랜드섬 북쪽의 북아일랜드로 이루어진 국가01 CultureEngland◇ Art◇ Food경험주의적, 현실주의적음악분야에 취약문학, 연극분야에 전통적 역사를 보유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