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업분석] KT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기업분석] KT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3

Ⅱ. 기업소개 …………………………………3

Ⅲ. KT의 마케팅전략 …………………………7

1. QR코드 마케팅
2.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3. 다양한 고객서비스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10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1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2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KT는 통신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여 온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KT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여 기업의 경영에 반영시킴으로서 시장에서 영향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오고 있다.
최근에 스마트폰을 비롯한 우수한 IT기기들이 생겨나게 되었고 관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서 KT는 기업에게 긍정적인 환경을 맞이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고객들은 발전된 IT기기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길 원하며 데이터에 대한 이용도 많기 때문에 통신시장이 성장하게 되고 이는 KT의 수익이 증가하는 결과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KT는 현재 지속적인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시행하고 있는데 QR코드 마케팅과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시장에서 이익을 창출하고 경쟁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SK텔레콤을 추월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이러한 마케팅전략에는 몇가지 문제점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kt.co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35297
<연합뉴스>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10668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62787
<노컷뉴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20495
<노컷뉴스>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63892
<시티신문>
http://www.kwnews.co.kr/nview.asp?s=201&aid=210091600145
<강원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661566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661566
<아시아경제>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453288
<중앙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조직개발,조직경영,기업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KT기업 조직개발 컨설팅서론 1. KT 개요 및 현황, 역사- KT 소개 - KT 연혁- KT 조직개발 현황2. KT 조직개발 이슈 및 배경원인- 조직개발 이슈- 조직개발 배경원인본론 1. KT 조직 문제해결 위한 framework 제시2. KT기업의 문제점 진단 및 분석- 내외환경- 전략적 측면- 구조적 측면- 인적자원 측면- 측정체계 측면- 기술적 측면결론 1. 바람직한 조직개발 대안 제시 및 향후 과제2. 결론1. KT 개요 및 현황 그리고 역사1) KT소개KT는 1981년에 체신부에서

  • 노키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경영정보 시스템 제목: 노키아(Nokia)의 경영전략 및 정보기술요약: 최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새로운 거대 시장이 형성된 통신 산업에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그런데 기존 휴대폰 시장의 1위 기업 노키아(Nokia)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위기를 겪고 있다. Porter의 Five Force Model과 Value Chain Model을 이용하여 문제점을 분석하고 정보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경영전략을 구상해 본다. 목 차1. 서론1.1 기업선정 이유.

  • SKT(SK텔레콤) 기업분석과 SKT 마케팅전략분석과 SKT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Ⅴ. SK텔레콤 (SKT) STP 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포지셔닝 맵Ⅵ. SK텔레콤 (SKT) 마케팅믹스 4P 전략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Ⅶ. 그 외 마케팅 전략들1.감성 마케팅2.융합 마케팅Ⅷ. 경쟁 기업과의 비교1.뛰어난 통화품질2.SKT의 차별화된 마케팅2-1. 지하철 광대역 LTE설치2-2. 눝Ⅸ. SKT 문제점 및 해결방안1.문제점2.해결방안Ⅹ. 참고문헌Ⅰ. SK텔레콤 (SKT) 기업 선정배경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의 보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KT의 전략적 인재경영, 인재확보
  • 인력 확보와 관리-KT의 전략적 인재경영 프로젝트< 목차 >Ⅰ. 서론 1. 인력 확보의 중요성2. KT 선정 이유3. KT 기업 개관Ⅱ. 본론 - KT의 인재관리제도1. KT의 인사 철학과 인재상2. 인재 확보3. 구체적인 인재확보 전략4. KT의 핵심 인재 관리Ⅲ. 본론 - 문제점과 해결방안1. 신규 채용 부족2. 사장 및 임원 중심의 채용3. 조직 내 위화감 발생Ⅳ. 결론Ⅰ. 서론 1. 인력 확보의 중요성인사조직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페퍼(J. Pfeffer)교수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