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방법매체론] 비만아동의 부모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만의 위험성
아동기 비만예방의 중요성
아동 운동 지도에서 부모의 역할
아동운동지도법
1. 아이와 대화하기
2. 실제로 해보기
3. 운동 마무리
학습지도안

본문내용
2. 실제로 해보기
1) 시간표 작성하기
아침 기상에서부터 저녁 취침까지의 시간표를 부모와 같이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아동의 하루일과를 고려하여 꼼꼼하게 계획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동이 직접 본인의 시간표를 작성하면서 스스로 지키겠다는 다짐을 하게 동기유발을 시켜줘야 합니다.
2) 운동 고르기
일반적으로 아동들은 틀에 짜여진 운동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고 장시간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활동들을 이용해서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운동의 지속성, 효과면에서 뛰어납니다. 또한 함께하는 친구와 가족이 있을 경우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좋기 때문에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을 정해 아이를 이끌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는 자전거타기, 수영, 조깅,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3) 운동하기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강도를 너무 높이지 말고 아이에게 편한 속도와 정도로 최소한 30분에서 1시간 정도 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다.
아동에게 끊임없는 독려와 지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아동이 잘 하지 못했다고 다그치거나 화를 낼 경우 아동이 운동을 포기하거나 자괴감을 가지게 된다.
3. 운동 마무리
1) 운동에 대한 보상
열심히 운동을 한 이후에는 약간의 보상이 주어져야 합니다. 물론 먹는 것보다는 아동이 필요한 다른 것들을 구비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2) 운동일지 작성하기
하루 동안 어떤 운동을 얼마만큼 했는지를 운동일지나 그림일기로 작성하게 합니다. 본인이 한 운동에 대해 돌아보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줄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운동일지를 작성하는 것의 의미가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 복지) 결손아동, 결식아동에 대한 지원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아동’이라고 하였으며(염환, 1999) 2000년 보건복지부에서는 결식아동을 ‘가족결손 등의 이유로 실제로 굶을 우려가 있는 아동’으로 정의하였다.(조흥식, 2001) 이어서 2001년도에는 교육부에 의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결손가정, 노동력 상실, 실직 등으로 인한 빈곤 가정 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워 도시락을 가져오지 못하거나 학교 급식비를 납부하지 못할 처지에 있는 학생’이라고 규정되었다.본 론Ⅰ. 월드비젼 : ‘사랑의 도시락’ 사업1.

  • (30점 만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보통계학과 통계조사방법론 중간과제
  • 론과 방법을 동원하여 모집단의 특성을 추론하게 된다(통계적 추론).⑥ 표본은 일차적으로 기술적 통계분석의 대상이 되는데, 기술적 통계분석은 모집단을 고려하지 않고 표본결과만을 고려한다.⑦ 일부 표본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는 경우에도, 수집된 자료의 처리결과는 모집단을 대상으로 일반화 할 수 있어야 한다. 표본추출의 목적① 모집단의 특성 추론: 표본추출의 주된 목적은 연구자가 추출한 표본으로부터 획득한 표본의 특성인(sample s

  • 결손,결식아동에 대한 지원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아동’이라고 하였으며(염환, 1999) 2000년 보건복지부에서는 결식아동을 ‘가족결손 등의 이유로 실제로 굶을 우려가 있는 아동’으로 정의하였다.(조흥식, 2001) 이어서 2001년도에는 교육부에 의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결손가정, 노동력 상실, 실직 등으로 인한 빈곤 가정 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워 도시락을 가져오지 못하거나 학교 급식비를 납부하지 못할 처지에 있는 학생’이라고 규정되었다.본 론Ⅰ. 월드비젼 : ‘사랑의 도시락’ 사업1.

  • [사회복지] 학교폭력-집단따돌림, 왕따-문제점과 해결방안
  • 교육기능의 약화가해 학생 가정의 자녀의 대한 무관심학부모의 자녀 과잉보호 및 학벌․입시위주의 교육관 팽배학교친구인권․자율․책임을 중시하는 학교풍토 조성 미흡예방 교원의 학교 폭력에 대한 미온적 대처교권 실추, 교원 부족으로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없는 교육현장또래집단의 영향력, 친구관계 형성(품행, 협동심 결여)사회정부대중매체의 폭력 프로그램 노출지역사회-여가활동 기회 및 시설의 부족물질만능주의, 향락주의적

  •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최근 코로나19로 현장에서 대면방식 영양교육활동이 제한적운영됨에 따라 비대면방식으로 영양교육진행할수 있는방법 제안하시오0k
  •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시오. 2. (10점) 성인을 영양교육 대상으로 교육 주제(영양, 식품, 위생, 질환에 국한 함)를 정하고 카드뉴스의 형태로 제공하기로 하자.Ⅱ. 본 론1장. 비대면 방식으로 영양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시오. 1. 주제-영유아 영양교육영유아 영양교육이란 영유아가 장차 건강한 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유아의 몸에 가장 좋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1960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