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SK에너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3

Ⅱ. 회사소개 …………………………………3

Ⅲ. SK에너지의 마케팅전략 …………………7

1. 엔크린 Plus+
2. 마케팅 합작회사 설립
3. 브랜드화 전략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9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0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SK에너지는 정유와 화학 부문에서 뛰어난 강점을 보이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온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자원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장의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의 숨은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켜 줌으로서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SK에너지의 노력으로 인하여 SK에너지는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켜 왔고 시장에서 존속할 수 있었다.
SK에너지는 지속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다양한 할인혜택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케팅합작회사를 설립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한 브랜드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에너지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SK에너지가 지속경영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53927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44411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6/e2010062716210547430.htm
<서울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6301103014068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5&newsid=02007366593006968&DCD=A00205&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28328&cDateYear=2010&cDateMonth=06&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406&idxno=331978
<이투데이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006/e201006301121059248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317593
<뉴시스경제>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37519&sid=E&tid=5
<내일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전략1) 컬러마케팅 2) 사회공헌활동(2) 자연환경중심 마케팅 전략1) 환경친화제품2) 지구온난화방지 3) 청정개발체제사업4) 대기오염방지시설 5) 기타 환경중심마케팅4. 국내 IMC전략 실행 .34(1) 광고목표(2) IMC전략과 집행1) 광고의 전략 - “One Voice 전략Ⅵ. 경쟁자 분석1. 국내 경쟁사 37(1) SK 에너지 (2

  • SKT(SK텔레콤) 마케팅전략분석과 SKT 기업분석
  • SK텔레콤은 M 뱅크, 모네타 등에 대한 경험과 Citi의 글로벌 마케팅 능력 및 가입자 기반을 결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예정입니다. Ⅱ SK 텔레콤 마케팅전략분석1) 기업내부 마케팅전략① 직원들을 흥분시키는 리더가 되라고객을 행복하게 만들어야 한다. SK의 로고를 행복날개로 바꾼 것도 이러한 의미다. 그러기 위해서는 직원들도 행복해져야 한다. 행복한 구성원들만이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구성원(직원)이 자신의 역량을 잘 펼칠 수

  • SK Telecom마케팅전략,SK Telecom기업분석,SK텔레콤,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마케팅전략
  • 1- 목 차 -1. 최근에 성장하고 있는 기업선정(1) SK Telecom 의 사업소개 (2) SK Telecom 의 연혁2. 추구목표3. 활동모습4. 마케팅 전략5. 경쟁기업과의 차이점6. 성공요인7. 문제점 및 해결방안2최근에 성장하고 있는 기업9월 시장점유율, 가입자수시장점유율가입자수SKT 50.7% 25,146,337KT 31.5%15,594,035LGT 17.9% 8,868,3493향후 세계화를 뻗어가는 SK telecom 의 모습.미래의 이동통신 시장 변화에 따른 미래 기술, 서비스 발전 방향 및 제언.4이동전화 서비스멤

  • SK그룹의 구조조정 과정과 IMF이후의 SK종합상사의 변화
  • 에너지, 의류직물, 철강, 통신기기, 일반상품의 수출입 등이다.Ⅱ. SK그룹의 구조조정 과정IMF 구조조정 속에서 과거 대기업들은 특정부문에 과잉 중복 투자한 결과 경영성과도 저조하고 채권금융기관의 건전성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쳐왔다. 이에 대기업들은 회생가능성이 희박한 계열사를 과감히 정리하고 핵심부문설정을 위해 분사화를 촉진하고 사업교환, 합병, 매각 등을 추진했다. 현존하는 잉여생산력도 해결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 목 차 -Ⅰ. 서론1. 연구 동기2. 논의의 순서3. 연구 목적, 기대 효과Ⅱ. CSR의 등장 배경과 이론1. 전통적 CSR1) 전통적 CSR의 등장 배경2) 전통적 CSR의 이론적 정의 2. 전략적 CSR1) 전략적 CSR의 등장 배경2) 전략적 CSR의 이론적 정의Ⅲ. CSR 활동의 효과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1. CSR과 재무적 효과2. CSR과 조직 몰입3. CSR과 마케팅 효과Ⅳ. 전략적 CSR의 추진 방안과 성공 사례1. 상생 경영1) 지역사회 공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