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 -모바일 상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무선 인터넷의 개요


1)
무선 인터넷의 개념


2)
무선 인터넷의 등장배경


3)
무선 인터넷 기술


4)
무선 인터넷 산업현황


5)
와이브로(WiBro)
Ⅱ.
본론

1.
무선 인터넷 콘텐츠

2.
무선 인터넷 콘텐츠 시장동향

3.
무선 인터넷 망 개방

4.
풀브라우징

5.
기술의 발전에 따른 변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 무선인터넷 콘텐츠의 특성
Durlacher Research는 Mobile commerce report(1999)에서 무선인터넷 콘텐츠의 고유한 속성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① 편재성(Ubiquity)
편재성은 무선 단말기의 가장 두드러진 장점이다. 스마트폰이나 커뮤니케이터 형태의 무선 단말기는 이용자가 어디에 있든지 실시간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통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② 접근성(Reachability)
접근성은 사람과 사람 간의 통신을 위해 중요한 기능이다. 무선 단말기를 가진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연결이 가능하고 원할 경우에는 특정 인물이나 시간대에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제한할 수 있다. 접근성은 서비스의 개인화, 다양화 추세와 맞물려 점점 더 중요시되는 특성이다.

③ 보안(Security)
무선통신 보안기술은 이미 폐쇄적인 엔드투엔드(End-to-end) 시스템 내에서 SSL(Secure Socket Layer) 형태로 구체화되고 있다. 유럽지역의 경우 단말기에 부착되는 스마트카드, SIM(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카드는 소유자를 인증하고 고정 인터넷 망에서의 보안보다 수준 높은 보안을 가능하게 해준다.

④ 편리성(Convenience)
편리성은 무선 단말기의 특징적인 요소이다. 무선 단말기의 데이터 저장 용량은 점점 늘어나고 사용하기도 점점 더 쉬워지고 여러 기능이 강화될 것이다. 이러한 특성은 하드웨어 측면의 기술적 진보와 그 맥을 같이하며, 단말기 화면의 크기 개선, 배터리 용량 강화, 메모리 저장 용량 강화, 기능 다양화 등을 통해 점점 강화될 전망이다.

⑤ 위치확인(Localization)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위치 정보를 결합하여 무선 단말기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특정 시점에 이용자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면 이용자가 거래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도록 유인할 수 있는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공항에 도착한 비즈니스맨에게 해당 도시의 호텔 정보를 자세하게 안내해주거나, 특정 상거래 지역에서 특정 시간에 해당 장소에 있는 사용자에게 무선 인터넷을 통해 할인 쿠폰을 보내주는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⑥ 즉시 연결성(Instant connectivity)
무선 단말기를 통해 즉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별도로 통신에 연결할 필요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특성이다.

⑦ 개인화(Personalization)
단말기를 사용한 개인 고객이 미리 제공한 정보와 사전 설정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용자
참고문헌
2007년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한국인터넷 진흥원, 2007
무선인터넷 정기철 외 1명, 한국출판사,2008
무선인터넷 개론 안동오 외 2명, 사이텍미디어,2004
무선인터넷 관리사 한국정보통신인력 개발센터,2005
(차세대통신망)무선인터넷:유무선 융합서비스 정희창 외 5명,두양사,2007
전자신문
디지털타임스
ZDNet Korea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뱅킹에 대해서
  • 모바일 뱅킹의 계좌이체는 타 은행으로 계좌이체와 휴대폰을 이용해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입한 후 대금결제를 직접 처리하는, 즉 은행과 쇼핑몰 사업자간 서비스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두 서비스 모두 보안상의 이유와 단말기 조작의 불편함 때문에 아직까지는 금융권에서도 적극 홍보하지 않고 있으며 고객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은행들과 무선 네트워크를 보유한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고객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도

  •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 무선인터넷은 이러한 정보통신에서의 주요한 두 흐름이 결합되어 생겨난 것으로 무선 단말기나 무선 모뎀 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현재 무선 인터넷은 WAP Form,W3C, 마이크로소프트 등을 중심으로 표준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미 많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일본의 i-mode 서비스로서 현재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차후 무선 단말을 이용한 가입자수는 지

  • [언론학]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모바일 기기인 PDA에 비해 휴대폰이 앞서고 있다는 판단 하에 휴대폰에 비중을 두고서 발표를 준비하였다.이렇게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 즉 모바일 시장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모바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해보려한다.Ⅱ. 본 론1. 모바일의 개념1) 모바일의 정의Mobile의 사전적 의미는 움직이기 쉬운, 이동성이 있는 등의 뜻으로 흔히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일컫는다. 즉, 사용자가 움직이며

  • 바코드의 의미, 바코드의 종류, 바코드의 구조, RFID(무선주파수인식기술)의 종류, RFID(무선주파수인식기술)의 현황, RFID(무선주파수인식기술)와 유비쿼터스, RFID(무선주파수인식기술)의 상용화 사례 분석
  • , RFID 시스템 도입성과에 관한 통합적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2011박용재 외 1명, RFID 실행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한국통신학회, 2012손경원 외 3명, 가치 중심 사고를 적용한 RFID 시스템의 가치 모형 개발, 대한산업공학회, 2012오세원, 모바일 RFID 기술 표준화 활동 및 전략, 한국통신학회, 2011이우식 외 1명, 정책기반 RFID 장치 관리 모델, 한국인터넷정보학회, 2012장성희, RFID의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0

  • 모바일마케팅 레포트
  • 모바일 비즈니스 mCRM등의 용어들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무선통신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혹은 무선환경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키려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유선인터넷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성장이 초창기에는 오프라인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은 닷컴기업들에 의해 주도되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무선과 관련된 비즈니스의 경우에도 현재까지는 특정 분야의 업체들을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