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론] PC 청소사업 PC CLEA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계획 요약


Ⅱ. 사업에 대한 설명


Ⅲ. 목표시장 및 마케팅 계획


Ⅳ. 재무 관리 계획

※ 부록

본문내용

Ⅱ. 사업에 대한 설명

1. 사업개요

PC CLEAN은 서울 및 경기도권에 위치한 PC를 소유한 모든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PC 청소 업체로써, 수많은 고객들의 PC 청소 및 보수유지를 통한 보다 나은 PC 성능 향상으로 고객만족도를 증가시키게 하는 원동력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설립하였다. 또한 노하우가 쌓이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정이며지역으로의 확대를 목표로 체인점 화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사업 계획으로는 표로 체업체들과지역으로의사업의 범위를 PC로만 한정하여 서비스 상품을 계획하고 상품화하여 기존의 청소 대행업체의 틈새시장 및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계획으로 있으며 PC CLEAN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PC 청소에 대한 새로운 아이템 개발 및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와 PC 청소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2. 산업분석

창업팀이 아무리 유능하고 좋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시장 전망이 좋지 않으면 좋은 성과를 얻기 어렵다. 우리나라의 PC시장은 이미 세계적으로 손꼽힐 만큼 괄목할 성장을 이루었고, PC 보급률 또한 2003년 세계 3위를 기록하며 계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그러한 성장에 걸맞지 않게 PC 청소에는 사실상 무관심한 소비자가 많다. 이러한 소비자를 우리의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다면 우리의 사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사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Ⅲ. 목표시장 및 마케팅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선진 주요기업의 경영사례 연구
  • 경영보다는 자율적 분위기 존중 『처음 입사하고는 5S나 사력 0.01이니 하는 운동들이 다 힘들었어요. 에이, 하루쯤 안하면 안되나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입사 전 좀 나태하게 생활하던 버릇이 있으니까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적응이 되면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문제는 정신자세니까요. 중간에 적응못하고 그만두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초관리라고 해서 뭘 감시 감독하는 게 아닙니다. 시간의 중요성을 알고 단시간에 일의 능률을 최대한 올

  • [국제마케팅] 인도시장진출
  • 사업경험을 통해 중소기업보다 수월하게 해외에 진출 할 수 있다는 점과 규모의 경제에 의한 원가우위가 장점인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노사 간의 갈등과 현지 적응문제등 아직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극복하기위해서는 다양한 복지 정책과 임금정책, 그리고 근로자에 대한 명확한 경영방침등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중소기업을 보면 중소기업은 국가의 지원 없이 단독으로 인도 진출은 사실상 어렵다. 또한 대기업

  • 기업구조조정 레포트
  •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독립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시장에서 독자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업의 일부를 분리하여 독립 법인화 시킴으로서 위험을 분산하거나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구조조정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기업분할제도가 기업들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구조조정의 원활화 차원에서 개정 상법에서 인정함에 따라 국내 기업들도 부실사업정리와 재무구조 개선의 목적으로 수익성 높은 핵심사업부문까지도 기업분할 후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론적 배경 p.31. 기업과 사회 p.32. 기업윤리의 개념 및 중요성 p.33. 기업윤리의 유형 및 발전과정 . p.44. 한국기업의 윤리경영 .

  • [국제물류론] 국내외 유통업체 비교 -월마트 VS 이마트
  • 론, 이것은 월마트의 기본전략중의 하나인 초기에 월마트가 미국에서 성장할 당시 사용했던 틈새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즉, 경부선을 중심으로 입지함으로서 물류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소비자의 편의성 보다는 비용절감의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판단이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은 현재까지는 타 업체간의 경쟁에서 밀리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2.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경영전략 http://www.shinsegae.com- 핵심경영 :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