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집단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략집단분석
1)도입
2)전략집단 분석
2.전략
1)한계와 대안
2)전략제시 :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매출액 대비10% R&D투자

LCD display 기술에서 독보적 우위

고성능의 제품 생산 및 다양한 제품 군 생산


다양한 고객 층을 상대로 한 광범위한 마케팅

국내 이동통신사, 3사를 통한 제품 공급

다양한 기능, 가격대의 제품 보유
다른 기능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서비스 기능 역량이 낮은편
새로운 전략 집단의 창출

H/W부문의 경쟁우위 지속적 유지

S/W부문의 핵심역량 개발 및 강화
비즈니스 모델 : 현대카드의 알파벳 시리즈
예시) Galaxy B : Business
Galaxy E : Entertainment
Galaxy N : Networking(SNS)

삼성 오픈 마켓 내에서 각 통신사와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 도출
- 통신사별 자율성과 차별화 : 오픈 마켓을 제조사와 통신사가 공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SKT와 연계하여 co-op-통신사와 제조사간의 협력과 이미지상승효과
참고문헌
오세근, 최근 모바일시장의 주요이슈와 스마트폰 열풍, 전자정보센터, 2009. 12
박신정, 국내 휴대폰업체의 스마트폰 경쟁력과 전략, SBS 비즈니스개발, 2009. 12
백재영, 스마트폰 제품의 시장현황 및 개발 동향, 전자정보센터, 2010. 01
스마트폰 최근 시장동향, 전자정보센터, (주)유오씨, 2009. 8
이진천, 스마트폰의 진화와 과제, 대한설비공학회, 설비저널 제38권 제11호, 2009. 11
김기영, 강동호, 개방형 모바일 환경에서 스마트폰 보안기술, 정보보호학회지, 2009. 10
최유경 기자, 휴대폰 시장, 스마트폰만 나홀로 성장 뉴데일리 경제, 2010. 2
권혜진 기자, <경제브리핑> \"작년 세계 스마트폰 시장 15% 성장\" 연합뉴스 경제,
2010. 2
스마트폰 위키백과, ko.wikipedia.org
배동진 기자,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아성 넘본다, 부산일보 경제, 2010. 2
김중태,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한스미디어 2009. 12
IT산업의 미래: 기술과 방향 - 삼성경제연구소(2002. 3. 20)
CDMA성공신화의 시사점 - 삼성경제연구소(2001. 12. 12)
삼성전자 웹사이트(www.se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지방정부에 미래는 있는가’를 읽고 나서
  • 정치 체제에 못지않게 더 나은 복합적인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싶다. 또한 이 책의 지은이는 선택한다. 그리하여 지방정부에서 지방 국가로의 미래의 지방정부의 성격을 도출해 내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은 비판하기보다는 분석하고, 연구하면서 결과를 얻어 내는 그러한 내용들을 담은 책인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지식을 배우고 이 책 내 용이 우리가 배우는 그러한 내용과 공통된 점들이 많아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세계작가연구 - 앨프리드 히치콕
  • 분석적 의미에 대하여 연구한 Benton(1995)에 의하면, 공포의 근원이 어디서 비롯되는가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 따라 표현 기법도 변한다는 것인데, 결론적으로 말해서 집단적 퇴행이 횡행하는 현대에 이르러 인간의 내면적 소망과 두려움, 수동적이고 퇴행적인 자기애적 소망이 편집증적 경향의 근본을 이룬다는 주장이다. 또한 위험이 어디서 오는 것이든 그러한 공포심의 경험은 각 개인의 오이디푸스적 또는 그 이전 단계의 억압된 공격성 및 성적욕망

  • 2023년 1학기 평생교육방법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페다고지, 엔드라고지, 노인학습자)
  • [브랜드]피자헛 브랜드전략
  • 홈페이지(www.pizzahut.co.kr)성신제/창업자금 칠만 이천원/여성신문사.1995/p.226-260恩藏直人(와세다대학 교수)著/브랜드전략/도서출판 대명,2001/p.60-138곽동경 외 /급식경영학/신광출판사.2001파워브랜드(www.kaa.or.kr/kaa/magazine/)피자헛 Team Work 지 2002.3~4월호피자헛 스토리(www.sungsu-gil.hr.kr)식품음료신문(http://agsearch.sun.ac.kr/thinkfood)www.foodhouse.co.kr피자헛 홈서비스센터(www.15885588.pe.kr/company-3.html)내외경제(www.ned.co.kr)www.foodlink.co.kr피자헛 노량진점 자료제공

  • [마케팅 원론] 하이트맥주 마케팅 전략 연구
  • 레포트를 마치며한달 전 나는 마케팅원론 발표수업시간에 전략적 마케팅에 대해서 발표한 적이 있다. 그 당시 발표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전략적 마케팅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공부를 했었는데, 그때는 전략적 마케팅을 단지 이론적으로만 공부를 했었다. 그런데 이번 교수님의 ‘한 회사의 마케팅을 연구하라’는 레포트는 이론적으로만 전략적 마케팅을 알고 있던 나에게 하이트 맥주 회사에 직접 적용시켜 실질적인 전략적 마케팅을 알 수 있게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