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이마트 물류 재고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T 선정 이유E-MART 소개

- 물류 관리 개요
         물류 전략 , DWH 시스템
         표준물류바코드 , CPFR, JIT

재고 관리
GOT , Penalty 제도
         상품별 입고 , Picking system
        

E-MART물류 ,재고관리의 문제점에 따른 제언
본문내용
할인점 업태는 시스템 산업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다점포화가 되었을 때 저비용으로 운영이 가능
전국을 무대로 다점포화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류센터 -> 최근 들어 할인점들이 잇따라 첨단시설을 갖춘 물류센터의 오픈

신세계 이마트는 지난 1993년 11월 국내 최초로 할인점을 개점(창동점)한 이후로 줄곧 업계 1위 자리를 지킴
신세계 이마트가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할인점이 될 수 있었던 원인 -> 시화, 대구, 용인, 광주 등지에 있는 4개의 물류센터 운영을 통해 전국 단일 물류망을 구축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이마트 창동점 개점 (현재 39점)
1996. 12 이마트 용인물류센터 오픈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이마트 상해점 개점 (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8. 02 이마트 경기도 광주유통센터 오픈 (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2000. 04 이마트 대구물류센터 오픈 (EAN-14CODE 자동분류.매입시스템 구축)
2003. 02 이마트 시화물류센터 오픈
2007. 06 이마트 목천물류센터 (천안위치) 오픈 예정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추구.
규모의 경제 실현
- 전국 최대 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 파워
첨단 정보시스템의 운영
4개의 물류센터 운영으로 전국 단일 물류망 구축
적극적인 상품 개발 및 기획
유통업계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있는 조직
- 경쟁 인프라 갖춤
특히 4개의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적정재고를 유지, 유통단계 최대한 축소
-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할인점으로 탄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원론] 롯데마트 SCM 사례연구
  • 분석하여 최적운영을 위한 조달, 분배, 수/배송 정책 및 운영기준을 정립한다. 둘째, 계획은 수요예측, 글로벌 생산계획, 수-배송 계획, 분배할당계획 등 공급사슬의 일상적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계획을 수립한다. 마지막으로 실행은 창고, 수-배송관리 등 주로 현장물류의 효율화와 바코드, RF 등 Digital 정보도구와 인터페이스에 의한 현장물류관리를 담당한다.기업은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하여 정확한 수요 파악으로 재고 관리 효율성을 증대 시킬 수

  • [생산운영관리] P&G SCM 사례연구
  • 분석하여 최적운영을 위한 조달, 분배 , 수/배송 정책 및 운영기준을 정립계획 , SCP(Supply Chain Planning) : 수요예측, 글로벌 생산계획,분배할당계획 등 공급사슬의 일상적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계획을 수립실행, SCE (Supply Chain Execusiton) : 창고, 수/배송관리 등 주로 현장물류의 효율화와 바코드,RF 등 Digital 정보도구와 인터페이스에 의한 현장물류 관리를 담당2. P&G 기업 소개① 글로벌 P&G 연혁1837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Gamble 설립양초와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분석해야 할 것이다. 분석한 내용은 마케팅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시기적절한 정보를 적시에 수집, 분류, 분석, 평가, 배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적 구성 및 절차를 운영한다. 동시에 마케팅 조사를 시기, 목적과 조사방법으로 나누어 시장진단 및 분석, 제품 아이디어 개발, 제품 컨셉트 개발, 전략분석, 생산성 향상, 시장평가, 성장, 통합 혹은 축소 등의 단계를 적절히 수행해야한다. 그리고 제품 수명 주기를 잘 판단하여 시기적절한 제품을 출

  • [생산관리] 이마트 물류, 재고관리 분석
  • EMART 물류재고관리 분석목차서론본론결론E-MART 선정 이유E-MART 소개 - 물류 관리 개요          물류 전략 , DWH 시스템         표준물류바코드 , CPFR, JIT재고 관리GOT , Penalty 제도         상품별 입고 , Picking system         E-MART물류 ,재고관리의 문제점에 따른 제언E ▪MART 물류 ▪ 재고관리생산 및 운영관리 Team Project E-MART 선정 이유할인점 업태는 시스템 산업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다점포화가 되었을 때 저비용으로 운영이

  • [물류혁신사례분석] 이마트의 표준물류바코드 도입을 통한 물류혁신
  • 물류비용, 시간 절약 등을 포함하여 연간 총 2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게 되었다. 세 번째, 상품별 정보의 재입력 및 정보구축 작업이 감소되었다. PAPERLESS화 말 그대로 종이를 쓰지 않고 정보나 자료를 전달하는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검품LIST, PICKING LIST, 수작업 KEY-IN이 무선송신 및 온라인화 되었고 이러한 정보 자동화 방식에 따라 작업의 단계도 감소되었다. 뿐만 아니라 상품 재고관리도 단순화되었다. (2)협력업체의 도입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