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해외 커피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비교 및 향후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커피브랜드 등장 배경
2 현재 시장분석
3 소비자 분석
4 해외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5 해외 브랜드 기업소개
6 해외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비교
7 국내 브랜드의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 '털리스(TULLY'S) '
지난 4월 5일 국내에 상륙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을 내기 위해 생두를 볶는
로스팅을 수작업으로 하는 것이 특징
▶ 국내에 영업 중인 브랜드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커피빈, 탐앤탐스, 다빈치커피,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빈스앤베리즈, 카페일리 등
+ 맥도날드, 던킨도너츠 등 패스트푸드점
단기간 내에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서기란 현실적으로 많은 무리가 따름

⇒ 스타벅스와 차별화된 강점을 고객들에게 인식시켜야 함(No.2 마케팅)

▶ “커피빈에 들어서는 그 순간, 당신의 삶은 달라집니다.”
▶ “가볍지 않은 편안함... 커피빈에서 느끼세요.”
▶ “김혜수, 멋진 그녀가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커피빈을 찾는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외식산업의 변화① 해외 브랜드의 국내 유입으로 업종이 더욱 세분화되면서 성장속도의 가속화,각 영역마다 경쟁 치열② 복고적, 신토불이 메뉴 등 전통적 외식업과 해외브랜드의 상호경쟁적 발전③ 정보사회 촉진에 따른 고객관리가 보다 체계적으로 이루어짐- 이를 보다 과학적으로 관리 및 Net-work 구축을 위해 외식산업의 기업화, 아웃소싱 등이 더욱 강화④ 외식프랜차이즈 체인이 보다 양극화되어 검증 받은 체인 본부는 지속적인 성장- 체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론 이와 같은 다단계성의 존재는 중간상들의 상품취급 위험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는 합리화 될 수 도 있겠으나, 불필요하고 과다한 개입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총 유통 코스트의 인상요인이 되고 있다. 3) 서울 집중도의 심화 우리나라의 유통산업은 현재 급속도로 지방에도 국내외 대형 유통기업들이 속속 진출하고 있지만 아직도 생활권별로 적정한 규모의 유통기관이 체계적으로 발전하지 못하고 지역에 따라서 상권이 과다 집중 됐거나 과소

  • 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0
  • 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0Ⅰ. 서 론필자도 평상시 커피를 즐겨먹는 편이다. 커피가격도 싼 커피도 있지만 비싼 커피도 있어 기호에 따라 여러 종류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식사는 저렴한 곳을 찾지만 커피만큼은 원두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편이다.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웠는데 저렴한 제품이 나온다면 집이나 학교에서도 마실 수 있어 좋을 것이다. 커피향은 매력적이다. `알을 찧어 그대로 가방 속에 넣고 전차 속에서 진한 향기를 맡으면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Blue Sk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

  • [국제비교경영] 오설록 티 하우스(O’sulloc tea house) 중국진출 전략
  •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 (2) 중국의 카페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카페 프랜차이즈 업태는 중국에서 발전역사가 그렇게 길지 않고 90년대 중반에 대만지역 업체들의 진입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대만의 상도커피(上岛咖啡, U.B.C.)와 진가커피(真锅咖啡)를 선두로 선후로 왕왕서아도(西雅图), 단제(丹堤) 등이 중국 시장에 진입하였다. 국내 발달된 대도시에는 대만 브랜드 카페 수량이 부지기수이다. 대만인들이 중국 중등소득의 소비자시장에 큰 카페 시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