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의 시장전망분석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건강기능식품이란?
2.건강기능식품의 등장배경
3.건강기능식품의 위치
4.건강기능식품의 범위
5.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6.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7.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8.국내건강식품시장의 한계
9.해결방안
10.국내건강식품시장의 전망
본문내용
*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섭취가 용이하게 제조.가공한 식품을 말한다

➪인체의 구조 및 기능에 대하여 영양소를
조절하거나 생리학적 작용등과 같은
보건용도에 유용하다

과거
- 충분한 영양(nutrition)상태 충족 위한 노력에 치중
현재
- 과한 영양이 문제로 대두
- 고령화 사회에 진입
- 구매력 높은 40대 이상 중년층들의
웰빙(well-being)에 대한 관심도가 증폭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선호도도 더불어 증가

건강기능 식품으로 사용할 수 없는 원료
- 약사법에서 정한 품목으로 원료의 종류 및 함량이 동일한 것. 의약품의 주성분이 포함된 것
- 섭취방법 또는 섭취량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로 하는 것, 원료의 특성상 심각한 독성이나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것, 인체의 구조 및 기능에 위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류와 식량] 식량과 문화 - 웰빙문화의 한계점과 해결방안
  • 분석경과에 따르면 식품분야 광고는 웰빙 문화 중 ‘건강’분야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것에 편승해 제품의 성격이나 기능을 허위과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치즈와 우유 등 유제품과 음료시장 제품 대부분은 소량의 천연함유성분이 마치 해당 제품의 주성분인 것처럼 호도하거나 일부 제품에 농약 위험성이 있는 농산물을 포함하고도 관련 정보를 누락한 채 친환경적인 음식물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조사됐다.또 제품과 직접적인 연관이

  • TV 홈쇼핑 광고실태에 관하여
  • 및 보수, 교환등의 순으로 이루어졌다.처리 결과빈 도 수백분율(%)환불4424.9정보제공3318.6수리 및 보수2815.8교환2212.4계약해제2011.3배상126.8계약이행84.5조정요청42.3부당행위 시정31.7미종결21.1취하, 중지10.6계177100.05. 문제점 제시 및 해결방안 모색tv홈쇼핑이라는 새로운 유통체제가 우리나라에 선보인지 오랜 시간이 지났고, 그 사이에 시장규모도 기하급수적으로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충동구매를 부추기는 절대적인 표현이

  • 미스터 피자 전략경영
  • 및 관심 유도 지속적 고객 관심 유도(CRM)방문 후 고객 정보 관리(Online)방문시 고객에게 새로운 메뉴, 이벤트, 할인 혜택 소개 재구매를 유도,고차원적 고객 관리IV. 인적판매22현지화 마케팅업계 최초 배달 서비스폭넓은 제휴 서비스 고객 만족 서비스 가격제품촉진유통’99년 업계 최초 주문 단일번호 도입(1588-5588)수도권 가능지역 99%, 권외 가능 지역 85%맞춤형 배달로 체험프로그램 실시DB통한 시장 분석 가능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 [전략경영] 광동제약 비타500 전략경영
  •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심리 파악한 광동제약은 기존 비타민 음료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기존제품과의 차별화 차원에서 비타500을 출시하였다.3. 비타500 환경분석 1) Customer 1. 건강 중시 풍토 - 근래에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부각되면서 건강식품 및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금연 열풍도 가세해 건강을 중시하는 풍토는 사회 전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

  • [보건행정]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실태와 정책방향
  • 건강기능식품 시장의실태와 정책방향제 Ⅰ장 서론1. 건강기능식품의 중요성제 Ⅱ장 본론1.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2. 건강기능성식품의 문제점 및 전략 도출을 위한 SWOT 분석3. 바람직한 관리 방향4. 기대효과 제 Ⅲ장 결론참고문헌 제 Ⅰ장 서론1. 건강기능식품의 중요성국내 식품산업 및 건강기능식품산업은 전반적으로 정체기에 머물고 있으며, 장기적 경제 불황으로 인해 성장 정체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이러한 경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