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TV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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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애플의 TV산업 진출 예상전략

1. 애플의 기존전략

(1)애플 기존 전략의 특성 - 콘텐츠와 하드웨어의 결합

(2) 구 애플 TV의 특성과 실패요인

2, 애플의 TV산업 예상전략
(1) 수상기 부분

(2) 애플 TV의 서비스 제공 특성

1)콘텐츠 제공 방식

2) 실시간 방송의 비중 약화

3. 애플의 궁극적 목표

4. 경쟁자 구글의 TV시장 진출
본문내용
애플의 TV시장 진출

Ⅰ.서론
<애플의 획기적인 미디어 출시>
애플은 2005년 iPod 나노 1세대를 출시하였고 현재 4세대까지 출시함으로써 음악 산업시장 선도해 왔고, 2007년 iPhone을 출시하면서 통신사업 진출하여, 단기간 스마트폰 강자로 성장하였다. 2010년에는 iPad를 출시하였는데 이는 아이폰 OS체제에 전자책 요소를 더한 형태이다.
따라서 이러한 일련의 성공으로 인해 애플이 다음으로 나아갈 미디어가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이 높다. 다음으로 이어질 미디어는 TV가될 개연성이 높으며 다음과 같다.

<TV가 될 개연성>
· 최근 아이팟·아이폰 등을 생산하는 대만 홍하이가 소니의 멕시코 액정화면(LCD) 생산라인을 인수한 바 있다.
· 아이튠즈(iTunes)보유 - 영화, TV쇼, 음악 등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다. 또한 1억 2천5백만의 충성도 높은 아이튠즈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 선별된 TV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 선택형 상품(a-la-carte)’ 형식의 ‘아이튠즈 TVPass’를 제공할 수 있도록 100개가 넘는 TV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 휴대용TV산업으로 통합시킬 수 있는 7천 4백만의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애플이 TV시장에 진출할 경우 충분히 경쟁력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애플이 만든 TV는 현존 미디어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통째로 바꿀 잠재력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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