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부산 공연문화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2.국내공연 문화의 현황
3.부산공연 문화의 현황
4.공연문화의 관객개발 연구
5.부산시민 공연문화 관람 실태 설문조사
6.조사 결과 분석
7.가설설정
8.부산 공연 문화 활성화 마케팅 전략
9.시사점
본문내용
공연문화 핵심 – 관객의 확보

공연문화 목표 – 관객의 계발

관객 – 한 순간의 흥미로 유지 ( X )
장기간에 걸친 꾸준한 예술교육과 관심

부산시민 공연문화의 절대적 비중은 “영화”

단 시간 내 충성도 높은 관객성장의 어려움

관람이 일상적인 여가활동 삶의 질 향상

조사대상 : 부산시민
조사지역 : 동대신동, 토성동,
남포동, 서면, 경성대주변
표본크기 : 313명
표본추출방법 :편의추출방법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조사
자료분석 : 응답된 설문지를
나누어 데이터를 입력, 검토
→데이터 코딩, 편집과정
→ SPSS를 이용하여 분석
→ 교차분석을 통해 산출


열성관객 : 극적인 예술 체험을 하는 소비자

관심관객 : 평범한 예술 소비자

비 참여관객 : 예술체험에 대해 관심을 가진 적이 거의 없는 소비자


Target 1 : 열성관객+관심관객

Target 2 : 비 참여관객


각각의 target층에 맞게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포지셔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 마케팅5. 비영리 기관의 자원 개발 및 모금의 추세ⅱ.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1. 기부에 대한 이론적 토대2. 한국의 기부문화현황 3. 우리나라 시민들의 기부문화에 인식 조사(아름다운 재단 2001년 자료 인용)4. 기부문화 환경의 변화5. 모금활동의 전개 - 방법적인 측면에서 6. 한국 기부문화의 문제점7. 기부문화 활성 = 기부문화 활성을 위한 노력 아름다운 재단Ⅲ. 결 론1.효과적인 자원개발 방안과 기부문화의 확산을 위해 나아가야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론20%의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 는 원칙에 따라 최근 국내에 본격적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귀족마케팅은 자동차나 고급의류, 콘도 및 골프회원권 등에서 시작해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을 망라하며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20대80을 넘어 10대 90이나 5대 95의 사회로, 또는 그 이상으로 부의 편중이 심화되고 있는 단면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된 데에는 97년 발발한 외환위기가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경제, 사회, 문화 등 전반적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
  • 해양관광산업의 분류와 향후전망 및 활성화 방안00Ⅰ. 서 론해양자원은 무궁무진하다. 각종해산물을 얻을 수 있으며, 자연경관이 빼어나 관광자원으로서 활용값어치도 무궁무진하다. 따라서 21세기형 웰빙 관광중의 하나가 해양관광산업이다. 해양이란 말은 넓은 외해(外海), 흔히 말하는 바다라는 용어를 과학적으로 쓰는 경우에 사용된다. 또한 넓고 큰 바다를 의미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해양관광을 논할 경우에는 연안, 해상, 바다를 포괄하는 광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 마케팅의 성장은 가히 기하급수적이다. 전자상거래의 규모도 그러하고 인터넷 이용자의 확산 속도 또한 그러하다.5.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1) 관광의 사회․문화적 효과의 활성화 방안모색 우리는 관광객의 유치, 그리고 경제개발의 목적으로 각종 행사나 이벤트를 빈번하게 개최하고 있다. 이는 이벤트가 지역의 특성을 활용하여, 독특한 지역 이미지를 발굴․창조하는 미래, 기술, 문화 지향적인 사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동시에 지역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론하고 싸우고 논다. 쇼핑하고 비평하고 조사하며 조롱하고 상상한다. 그리고 정보를 제공하고 나눈다. 이런 점들은 뉴미디어가 신문이나 잡지, 라디오와 텔레비젼 방송시스템 등 이전의 통신혁명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사실을 말해준다고 그는 주장한다. 이는 국내 컴퓨터통신망의 이런저런 예들을 보아도 얼른 느낄 수 있는 것이다. 돈 탭스코트는 상호작용을 특징으로 하는 N세대의 문화적 특징을 열 가지로 꼽는다. 강력한 독립성, 정서적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