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나투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기업 선정 배경

1. 여행 산업의 성장

2. 하나투어의 경영전략

II.하나투어 분석

1. 개요

2. 연혁

3. 조직도

4. 하나투어의 비전

5. CEO의 경영 철학

6. 사업 분야

7. 하나투어 SWOT 분석 및 기업 전략

III. 미래 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1. 하나투어의 당면과제와 개선방안
2. 우리가 생각하는 하나투어의 향후 비전!


본문내용
인재 중시 경영
▶ 25. 25. 50이라는 독특한 성과 배분 원칙 - 순이익의 25%는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나누어주기 위한 자사주 매입 비용, 25%는 주주를 위한 배당금으로, 50%는 고객을 위한 상품 개발과 직원 교육, IT 투자비로 쓰는 것이다.
▶ 파격적인 권한 이양
부서장이 모든 의사결정을 하는 부서장 책임 경영 체제다. 부서장은 부서원에 대한 인사권도 가진다. 박사장은 부서장 스스로 계획한 영엽 및 이익 목표를 달성했는지만 챙길 뿐이다.
▶ 투명 경영
하나투어가 여행업을 하나의 산업으로 이끌 수 있었던 것은 투명경영 원칙을 지켰기 때문이다. 하나투어에는 여행경비로 매달 1000억원 이상의 현금이 돌아간다. 이 돈을 잠깐 다른 데 굴려 수익을 내자는 유혹이 없을 리 없다. 그러나 재무통인 권 사장은 회사에 실제로 떨어지는 수익 이외의 돈에는 일절 손을 대지 않는다. 현금흐름과 이익흐름은 따로 가져가는 게 원칙이다. 금융위기로 주식,펀드가 곤두박질칠 때 권 사장의 경영원칙은 더욱 돋보였다. 원칙을 벗어난 모험을 하기보다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한 뒤 기다리는 자세는 북산(北山)의 우직한 우공(愚公)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6. 사업 분야


● 온라인 여행상품 판매
매월 전 세계로 출발하는 5,000여 개의 패키지, 허니문, 배낭여행, 박람회, 성지순례 등의 다양한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 700여 개 항공사 좌석조회와 예약, 전 세계 47,000여 개 호텔 실시간 예약, 전 세계 40여개 렌터카 업체의 차량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상품의 예약뿐만 아 니라, 상품에 대한 정보도 세계 유수 업체에 견줄 만큼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행상품의 경우 국내 최대의 여행도매업체인 (주)하나투어에서 상품을 공급하고 행사를 진행하므로, 무엇보다도 믿고 구매할 수 있다. 기타 상품은 투어 토털닷컴에서 자체 개발한 시스템을 통해 항공사, 호텔, 렌터카 업체 등과 직접 통신하게 되므로 최상의 서비스를 보증한다.

●온라인 정보 제공
투어토털닷컴에서는 176개국 4만 여 페이지에 달하는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일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해서 실시간 날씨에 보와 환율정보도 함
참고문헌
시사저널(05. 5. 24일자 “한국의 강한 기업” 기사 中, 2. 매경 이코노미 제 1453호(08.04.30일자)별책부록에 게재된 기사, 3. CEO & 매내지먼트 中, 하나투어 홈페이지, DART 전자 공시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분석하여 관광 및 여가 수요의 양적 증대와 질적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전략개발에 힘써야 할 때라고 여겨진다.또한 여행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중심에는 관광객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관광매력물을 잇는 교량적 역할을 하는 여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연구에서는 업계 선두의 자리에 있는 하나투어와 ‘마음 편지’라는 하이터치 기법을 도입하여 작지만 알찬 경영으로 업계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원 여행

  • [인간행위자이론] ANT 이론의 확장 테크놀로지 아트의 상호작용 -행위자 연결망 ANT 이론 중심으로
  • 하나의 예술 작품은 작가가 혼자서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작가와 그 작품을 만드는데 사용된 재료들, 그리고 작품을 만드는데 사용되었던 공간, 그리고 그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투입된 모든 물질과 비물질적인 요소(돈이라던지, 시간이라던지)들의 상호작용의 결합체라고 보는 것이다. 본론에서는 다양한 테크놀로지 아트의 사례들을 ANT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예술 분야에서 ANT 이론의 적용과 방향성에 대해서 논해보도록 하겠다.2장 행위자 이론(ANT

  • 회계원리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분석
  •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분석목차서 론 : 논의의 배경여행사 산업의 시장 분석SWOT Analysis기업 재무 분석기업 주가 분석결론 1.논의의 배경향후 한국의 주목할만한 산업들 가운데 여행업은 그 정도를 헤아리기 어려울만큼 높은 비중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요성은 크게 두가지 측면에서 찾을 수 있다. 첫째로 한국의 소득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 특히 해외여행의 비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하드블록,하드블록의의,하드블록특징,하드블록기능,여행업계의동향,여햅업계동향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목 차 Ⅰ. 머리말1. 연구 목적2. 연구 방법Ⅱ. 이론적 배경1. 하드 블록의 개념1) 하드 블록의 정의2) 등장배경 및 발달과정2. 하드 블록의 의의 및 특징1) 하드 블록의 중요성 및 특징2) 하드 블록 폐지의 의미3. 여행 도매업에 대해서1) 여행 도매업의 정의2) 여행 도매업의 기능Ⅲ.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1. 대형여행사와 하드블록1) 하나투어의 개요2) 하나투어의 하드블록 현황3) 하

  • 하나투어 기업분석과 하나투어 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략
  • 분석여행업의 전망1. 인터넷 여행시장의 급성장인터넷의 주 이용층인 20, 30대는 여행 업계에서도 주요한 고객이므로 이용층의 인터넷 여행거래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2. 개별여행시장의 확대소비자들의 여행경험이 풍부해지고 개성화가 진전됨에 따라 개별 여행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3. 여성시장, 실버시장의 급성장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여성들의 소비능력이 증대되고, 독신여성의 증가, 만혼 및 출산 감소 등으로 여성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