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해외유아교육 제도의 실시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국 해외유아교육 제도의 실시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외국 유아교육제도
1) 미국의 유아교육
(1) 칭찬과 격려를 통한 유아교육 실시
(2) 유아교육프로그램 지원금 43%증가
2) 영국의 유아교육
(1) 영국유아교육의 기원
(2) 모든4세 어린이 100% 무상교육
3) 프랑스의 유아교육
(1) 유아 취원률 100%
(2) 유치원의 교육내용은 연령에 따라 구분
(3) 자유롭고 다양한 교수 방법
(4) 저소득층에 '교육투자 우선지역'선정
4) 노르딕구가;'보호-교육'통합프로그램 제공
5) 일본의 유아교육
(1) 바뀌고 있는 일본 유아교육 현장
2) 유치원에 종일반 도입 권고
6) 서독의 유아교육
7) 소련의 유아교육
8) 중국의 유아교육
(1) 현재의 중국육아교육 실태
(2) 영아 자녀의 출산비, 양육비, 교육비
(3) 자녀의 교육비

2. 세계의 유아교육제도의 특징
1) 프랑스 유아교육의 특징
2) 독일 유아교육의 특징
3) 일본 유아교육의 특징
4)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제도
(1) 전통 사회의 유아교육
(2) 현대사회의 유아교육
(3) 북한의 유아교육
(4)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주소와 과제

3. 유아교육 발전 국가차원 진흥책이 좌우

참고자료














본문내용
유아기는 앞으로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다. 이 시기의 결정적인 시기를 잘 보내야만 원만한 인격을 구비하여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수 있으리라 여긴다.
유아기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은 바람직한 인간 성장 발달의 기초가 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이에 따라, 운동, 영양, 휴식(수면), 안전등이 조화롭게 경험되는 활동을 통하여 유아의 신체적․전인적 건강과 발달을 도모하도록 한다. 유아기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민주 시민의 기본 자질을 육성해야 하는 주요한 시기이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청결, 예절, 질서, 절제 등의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협동과정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입장을 헤아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기술과 태도를 익혀 사회․정서적 발달을 도모하도록 한다.
유아기는 상상 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지며, 자연과 주변 사물에 대한 호기심과 심미감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자신의 내부에서 떠오르는 생각과 느낌을 자발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표상 활동을 통하여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도록 한다.
유아기에 형성된 언어 습관과 태도는 일생 동안 지속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의사소통 과정을 통하여 언어 발달을 도모하도록 한다.
따라서 세계각국은 앞으로 나라 장래를 책임지는 유아교육을 절대적인 관심과 전폭적인 지지아래 유아교육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유아교육의 역사와 사상 / 팽영일 - 양서원, 2004.
유아교육사상 / 곽노의 홍순정 지음 - 문음사, 2007.
세계의 보육제도 / 양옥승 외 9명 - 양성원, 2003.
세계의 영유아보육 -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5.
유아교육사상사 / 고후순 김동일 조옥희 지음 - 양서원, 2006.
유아교육사상사 / 이영석 편역 - 교육과학사, 2005.
개성있게노는아이 색깔있게크는 천재 / 육상희 - 백성,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일본의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 00만 명을 차지하여 일본의 양대 종교가 되고 있고, 그밖에 신구교를 합친 그리스도교가 84만 명이다. 그러나 사실상 일본은 종교의 특성으로 인해 모든 사물에는 신이 깃들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신사의 건립과 신의 평안을 기리는 축제의 형태로 나타난다. PartⅡ日本 학교교육The educational system of JAPAN01 개요02 학령전 교육03 초등교육04 중등교육05 고등교육01 개요일본의 교육제도는 외국제도를 그대로 모방한 1872년의 학

  • [경영전략] 웅진씽크빅 다각화전략
  • 유아,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제공 할 것이다.⓵ 한국에서의 중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하고 있다.- 차이나데일리는 19일(현지시간) 중국 밖에서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약 4000만명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이날 열린 제10차 중국어 교육 심포지엄에서 쉬린 공자학원 총본부 이사는 “공자학원이 확대되면서 세계에서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 밝혔다. 공자학원은 정부가 중국어와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 [교육심리] 조기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 조기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목교육심리제출일2004.06.11담당교수목 차Ⅰ. 서론Ⅱ. 본론ⅰ) 조기교육의 개념ⅱ) 조기교육의 실시현황(1)조기교육의 실시여부(2)조기교육의 평균 시작연령, 지속기간, 교육횟수, 1회 교육시간 (3)조기 특기 교육을 시키는 이유와 문제점(4)교육심리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ⅲ) 조기교육의 긍정적 효과ⅳ) 조기교육의 문제점(1)부작용에 대한 보도자료 ⅴ) 개선방안-조기교육의 공교육화(1)유아교육 체제의

  • [교육학] 조기외국어교육
  • 외국어 조기교육의 배경1) 조기교육과 아동교육의 혼동2) 외국어 조기교육이 실시된 배경2. 외국어 조기교육의 실상1) 조기 외국어교육의 연령, 시기2) 조기 외국어 교육비 평균 지출액3) 국내 영어 교육시장의 규모4) 어떤 방법으로 가르치고 있을까?5) 외국어 선생님의 특성 6) 조기교육이 미치는 영향7) 외국에서의 조기교육3. 외국어 조기교육에 대한 근거1) 언어 습득과 인지 발달에 따른 근거2) 유아 영어교육의 이론적 근거3) 조기 영어교육의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교육 등을 담당하는 전문적 기능으로 대별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시설사업이 격증한 것은 8.15 해방과 6.25 전쟁 이후 주로 외국 민간원조에 의해서라고 할 수 있다. 사회복지시설사업은 1961년 생활보호법과 아동복리법의 제정 이후 제도화되기 시작하여 고도의 경제성장 과정 속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에 대한 욕구가 표출됨에 따라 서비스 분야도 다양하게 되었다. 즉, 장애인, 아동, 영유아, 노인, 여성, 모자, 부랑인 등 복지 대상자별 특성에 따라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