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동기
본론
소비자의 뜻
광고전략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
웰빙트렌드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
제품사례
1. 박카스 - 비타오백
2. 참이슬 - 처음처럼
3. 바나나우유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 후라보노 - 자일리톨
5. 미원 - 청정원 맛 선생결론
결론
- 본문내용
-
웰빙 소비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정도로
의식주 생활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게 되었다.
더욱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식품 안전,
사회 안전 등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질수록
소비 성향도 자연, 친환경 등 건강에
중심적인 인간의 본질적 욕구에 한층 더 가까워지고
싶기 마련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하였다.
웰빙트렌드의 인식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특성을 반영하는
구매행동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제품을
만들어야 될 것이다.
◇ 박카스는 현재 비타500의
추격으로 인해 매출에 큰 타격!
◇ 박카스의 아성을 지키기 위해 뒤늦은
마케팅 전략과 유통망을 넓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
◇ BUT 광동 제약의 차별화 된 노마드
경영 전략과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광고를 고수 비타민 음료의 입지를 확고히 다짐.
◇ 박카스 - 비타500에 맞서는 마케팅전략을
개선하고 지금의 매출을 유지하거나 더 높이는
방안으로 개선하는 방안이 필요.
◇ 참이슬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광고전략 필요
즉, 다양한 소비자들을 타켓으로
하는 노력 필요
( 여성소비자, 학생 등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