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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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선정동기
본론
소비자의 뜻
광고전략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
웰빙트렌드가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요인
제품사례
1. 박카스 - 비타오백
2. 참이슬 - 처음처럼
3. 바나나우유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 후라보노 - 자일리톨
5. 미원 - 청정원 맛 선생결론
결론
본문내용

웰빙 소비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정도로
의식주 생활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게 되었다.
더욱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식품 안전,
사회 안전 등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질수록
소비 성향도 자연, 친환경 등 건강에
중심적인 인간의 본질적 욕구에 한층 더 가까워지고
싶기 마련이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하였다.
웰빙트렌드의 인식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특성을 반영하는
구매행동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제품을
만들어야 될 것이다.

◇ 박카스는 현재 비타500의
추격으로 인해 매출에 큰 타격!
◇ 박카스의 아성을 지키기 위해 뒤늦은
마케팅 전략과 유통망을 넓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
◇ BUT 광동 제약의 차별화 된 노마드
경영 전략과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이라는
광고를 고수 비타민 음료의 입지를 확고히 다짐.
◇ 박카스 - 비타500에 맞서는 마케팅전략을
개선하고 지금의 매출을 유지하거나 더 높이는
방안으로 개선하는 방안이 필요.
◇ 참이슬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광고전략 필요
즉, 다양한 소비자들을 타켓으로
하는 노력 필요
( 여성소비자, 학생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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