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략적 제휴
2.LG - 필립스
3.대우 - GM
4.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본문내용
기업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자원과 위험의 공유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
산업표준의 선택
기업의 유연성 확보
합작투자
2개국 이상의 기업·개인·정부기관이 영구적인 기반
아래 특정기업체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제경영방식
2. 기능별제휴
대체로 지분 참여 없이 그 기업이 수행하는 여러가지
업무분야의 일부에서 다른 기업과 협조관계를
갖는 것
제품
-15인치 제품 양산으로
본격적인 Size경쟁 시대
진입
-대형 LCD시장의 급격한
성장 예측
-지속적인 LCD단가 하락
진행

경쟁사
-삼성전자 TFT-LCD시장
1위 달성(‘1998)
-일본기업의 지속적
시장점유율 하락 진행
-LCD산업에 대한 대만
기업들의 공격적 투자
개시
경제발전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력 상승이 진행되어 내수시장에서도 수요
창출의 기회 가능성
정부의 외자유치의 적극적 의지

1960년대부터 도요타와 협력관계를 맺고 1위업체를 유지하던 신진은 중국
의 주은래 4원칙(대만이나 한국과 거래하는 업체와는 사업하지 않겠다)으로
도요타가 급작스럽게 철수하자 자본 및 기술면에서 위기상황을 맞게 됨
소형차부문에서 일본차에 비해 GM이 경쟁력을 상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현대자동차와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전략적제휴
  • 2004년 가을학기국제경영학 레포트전략적 제휴 사례 분석(현대, 다임러 크라이슬러)과 목 :국제경영학담 당 교 수:제 출 일 :2004. 12. 2제 출 자:순 서■개 요■전 략 적 제 휴 에 대 하 여■전 략 적 제 휴 의 배 경■양 사 의 보 완 관 계■제 휴 의 내 용■양 사 가 얻 는 이 익■향 후 전 망 과 과 제서 론경기가 끝없이 하강하고 있는 최근 우리 기업들은 경쟁과 동시에 협력을 추구할 수 있는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에 눈을 돌릴

  • [전략적제휴] 국제경영과 전략적제휴
  • 국제경영과 전략적 제휴 Ⅰ. 서론「전략적 파트너십」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전략적 제휴」는 기업의 국제경영전략의 일종인 합작투자에 속하는 경영전략의 하나이며 비교적 최근에 대두되기 시작한 개념이다. 비교적 최근에 대두되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혀 새롭게 등장한 사업방식은 아니며, 또 합작투자방식에 속한다고는 하나 엄밀히 따져 보면, 보호주의적인 성향을 띠는 현지시장 침투를 위한 국제기업과 현지합작선과의 결합을 뜻하는

  • [국제경영학] 소니와 삼성의 전략적제휴
  • 전략적 제휴를 하는 것이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는 전략일 수 있다.9.출저-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김경준 지음/원앤원북스-한국 반도체 산업의 국제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김문관, 김숙-국제 전략적 제휴에서의 파트너간 유사성이 제휴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 김주헌-전략적 제휴의 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고찰/ 김용식, 윤수걸-CEO information(제97호)-전략적 제휴/ 삼성경제연구소-매일경제-한국경제-디지털 타임즈-http://blog.naver.com/co

  • [인수합병]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국제 경영 전략-목 차-서론본론1) 개념2)전략적 제휴의 동기3)전략적 제휴의 유형4)협력방식5)전략적 제휴의 이점과 한계점6)결합도에 따른 전략적 제휴의 분류7)제휴에 따른 문제와 대처방안-사례연구- . PHILIPS. LG ● 시장상황● LG-PHILIPS 간의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의미● 경 과-회사동정-● LG-PHILIPS LCD 합작의 국가적 의미결론LG-PHILIPS간의 제휴사례 연구-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목 차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주요 유형4) 제휴파트너 선정상의 유의점5)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제휴 요건6) 성공적인 제휴경영기법☞성공사례Ⅰ. 개요Ⅱ. 외부 환경 분석Ⅲ. 내부 환경 분석1) LG2) PHILLIPSⅣ. 각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이유Ⅴ. 제휴의 과정Ⅵ. LG - PHILLIPS의 목표Ⅶ. 전략적 제휴의 의미Ⅷ. 시너지 효과Ⅸ. 결론 ☞실패사례Ⅰ. 개 요1. 대우자동차 연혁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