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략적 제휴
2.LG - 필립스
3.대우 - GM
4.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 본문내용
-
기업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자원과 위험의 공유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
산업표준의 선택
기업의 유연성 확보
합작투자
2개국 이상의 기업·개인·정부기관이 영구적인 기반
아래 특정기업체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국제경영방식
2. 기능별제휴
대체로 지분 참여 없이 그 기업이 수행하는 여러가지
업무분야의 일부에서 다른 기업과 협조관계를
갖는 것
제품
-15인치 제품 양산으로
본격적인 Size경쟁 시대
진입
-대형 LCD시장의 급격한
성장 예측
-지속적인 LCD단가 하락
진행
경쟁사
-삼성전자 TFT-LCD시장
1위 달성(‘1998)
-일본기업의 지속적
시장점유율 하락 진행
-LCD산업에 대한 대만
기업들의 공격적 투자
개시
경제발전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구매력 상승이 진행되어 내수시장에서도 수요
창출의 기회 가능성
정부의 외자유치의 적극적 의지
1960년대부터 도요타와 협력관계를 맺고 1위업체를 유지하던 신진은 중국
의 주은래 4원칙(대만이나 한국과 거래하는 업체와는 사업하지 않겠다)으로
도요타가 급작스럽게 철수하자 자본 및 기술면에서 위기상황을 맞게 됨
소형차부문에서 일본차에 비해 GM이 경쟁력을 상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