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시경영] 한국국제아트페어 Art Fair 개최를 위한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Art Fair 소개
2.KIAF 분석
- 소개
- SWOT분석 / BCG매트릭스
3.경쟁전시회 분석
- NICAF
- ARCO
4.포지셔닝 맵
5.분석결과 도출
6.전략수립
7.기대효과

본문내용
아트페어
미술시장을 뜻하는 아트 페어(Art Fair)는 보통 몇 개 이상의 화랑들이 한 장소에 모여 작품을 판매하는 행사를 말한다. 때때로 작가 개인이 참여하는 형식도 있지만 시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활성화하고 화랑간의 정보교환, 작품판매촉진과 시장의 확대를 위해 주로 화랑간의 연합으로 개최된다. 1980년을 전후해 이루어진 국제경기의 고양이 세계 각지에서 아트 페어를 설립하게 했는데, 미술작품의 국제적인 교류가 이를 통해 이루어졌고 해외 미술품의 유입과 동시에 자국의 미술을 해외에 소개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아트 페어는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미술계의 활동에 대한 일종의 평가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즉 미술작가에 대한 평가가 구체적인 작품 판매의 실적에 따라 이루어지기도 하며 미술계의 흐름이 어떤 방향으로 주도되고 있는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동시대 세계미술의 정점을 보여주고, 미술시장의 활성화와 미술 대중화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국제 미술 전람회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KIAF로 약칭
문화방송(MBC)·매일경제·(사)한국화랑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국제아트페어 운영위원회가 주관한다.

Strenth
한국 국제아트페어는 2002년 이후로 매년 전시회를 개최해 옴으로써 4년간의 전시경험을 쌓아왔으며 그만큼 아트페어로서의 인지도도 높은 편
많은 협회회원 화랑을 보유하고 있음으로써 회원에게 지속적인 전시참가를 유도
협회회원 화랑의 국제아트페어 참가로 여러 해외 아트페어의 노하우를 배워와 KIAF에 적용함으로써 KIAF 고유의 노하우 축적이 가능
Weakness
국가별 참가현황을 볼 때 거의 대부분이 국내 화랑이고 해외의 화랑의 참여는 적어 아직 국제적인 성격을 완전히 갖추었다고 할 수 없음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미술품이 대부분이며, 미술의 발전을 꾀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이 부족
협회의 주관으로 인해 협회화랑과 비협회화랑 사이에 불평등 문제가 발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경영혁신(1987 ~ 1994) 1993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1994중국시장 전략적 진출1991. 12국내 최초의 가전수출 20억달러 돌파1989. 121세기를 향한 비전 설정국제화시기 : 국제화 및 첨단기술개발(1978 ~ 1986)1984. 5평택공장 준공1984. 12매출 1조원 돌파1981. 4국내 최초로 미국생산법인 설립1978. 12전자업계 최초로 수출 1억 달러 돌파성장의 시기 : 도약을 위한 기반구축(1966 ~ 1977)1976. 11창원공장 준공1975. 6구미공장 준공1970. 4업체 최초로 주식상장1968. 9

  • [방통대 2013-2]현대미술의 글로벌리즘과 상업주의를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를 중심으로 논하시오.(교재 14장).
  • 한국 미술‘정진윤’ 2000PICAF 국제현대미술전 분과위원장은 “서양미술의 자극과 영향으로부터 시작된 한국의 현대미술 맥락에 대한 그간의 비평적 논의들 대부분이 지금껏 서구인들의 독단적 논리에 그 초점을 맞추어 왔다는 점을지적한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 것을 살리기 보다 오히려 서양 미술을 쫒아가고 있다. 벼루 대신 파레트를 사용하고 화선지 대신 도화지를 사용한고 먹물 대신 물감을 사용한다. 이렇듯 우리는 우리 자신도 모르게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및 인터넷과 네트웍 관련 수강 등(정보검색대회 3위 수상 및 IT감각배양, MS-Office 및 SPSS활용 可 활용 可)GMT (Global Management Track) 회원가입 및 활동- Case Study & Presentation & 국제경영관련 실습 (미국유수의 기업방문 현장체험)- 매 학기마다 국제경영론, IBP(International Business Police)등의 과목 수강- 미국 벤쳐기업과 대기업 및 미국 내 한국 기업 방문유럽 8개국 여행 및 태국여행(다양한 경험과 폭 넓은 견문)ELS에서 8개월동안 생활 ( TOPEL 및 영어숙련을 위해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및 포부(220개)9. 특이사항(95개)제3편 / 채용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내용제1절 면접이란 무엇인가1. 면접의 정의2. 면접의 중요성3. 면접시험의 종류 및 대응법4. 면접의 진행 절차제2절 효과적인 면접 준비방법1. 면접에 임하는 자세2.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3. 면접을 위한 성공 전략4. 면접관의 질문 의도 파악하기제3절 호감을 주는 면접화법1. 면접을 위한 대화 기술2. 효과적인 답변 자세3. 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4. 실전에 대비한 면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경영대학원)도 학생들을 위한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과거보다 중국 기업이 많이 혁신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혁신 속도가 빠르다. 중국 기업들은 지금 배우는 단계를 지나서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단계에 와 있다. 모방에서 혁신으로 넘어가는 단계라고 생각한다.―한국 기업은 혁신적이라고 생각하나.중국인 입장에서 봤을 때 한국은 고도의 혁신 경제다. K팝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런 문화적 혁신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