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 목차
-
1. 미술의 가치와 가격 결정 요소
2. 미술의 가치
3. 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
4. 미술품 거래 시장
5. 미술시장의 발전
6. 아트페어
7. 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
8. 국·내외 주요 경매회사
9. 경매 종류및 경매 순서
10. 미술경매 최고가 작품
11. 미술경매의 영역확장
12. 경매의 심리
13. 미술시장 이슈
14. 비자금 문제에 연루된 미술품
15. 미술과 경영 그리고 투자
16. 미술과 경영 - 아트경영
17. 미술과 투자 - 블루칩 작가
18. 미술과 투자 – 리세일(Re-sale)
19. 미술과 투자 - 아트펀드
20. 미술과 투자 - 미술시장인덱스
21. 전략적 시사점
22. 금융기관의 시사점
23. 미술품 경매 순서
24. 세계 주요 아트페어
25. 경매 용어
- 본문내용
-
미술의 가치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를 지니기 보다,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 되면서 가치가 부여됨
- “미술작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지표는 단 하나 뿐이다. 작품이 판매되는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 “경매장의 망치 소리가 들려오는 순간, 그 가격은 작품의 실제 가치로 변하고 그 가치는 미술사에 오래 남을 하나의 기록이 된다” (Donald Thompson, 요크대학 교수 겸 현대미술품 컬렉터)
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1/2)
미술품 가격은 작가, 작품성, 미술사적 가치 등 객관적 요소와 즐거움, 과시욕 등 주관적 요소의 영향을 받음
- “컬렉팅 하는 이유는 미술에 대한 사랑, 투자수익에 대한 기대, 상류사회 진입 및 존경 때문”(『에스콰이어』,1970)
미술품은 자신의 취향, 사회적 지위 및 부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인식됨
- “좋은 미술작품을 통해 컬렉터는 ‘뭔가 있는 사람’이라고 확신하게 된다”(Werner Muensteberger, 미국 심리학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