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철학] 나비효과를 통한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나비효과 소개

1.영화소개
2.줄거리
3.주인공소개

Ⅱ. 영화에 대한 해설

1.감독의 의도
2.제목이 주는 상징성
3.일기장이 주는 상징성

Ⅲ. 영화 속의 철학

1.카오스이론
2.연기설
3.운명론/결정론 /자유의지론
4.그외의 철학적 이론


본문내용
2.카오스 이론의 연장선상에서의 연기설
말미암아 일어난다
정의
영화 속에서의 적용
운명론을 통해 감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 데카르트-
토의문제

Q. 영화 속에 나타난 철학적 관점인 카오스이론과 운명론/결정론

2가지 관점 중에서 과연 어느 관점이 더 진정성이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이즈 마케팅] 노이즈 마케팅
  • 효과를 억제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설득자에 대한 기억이 희미해져 가고 억제되어있던 본래의 설득효과가 보이기 시작한다. 반대로 신뢰성 높은 설득자의 설득효과는 설득직후는 높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함께 낮아지게 된다.3.1.2. 등장배경 및 예 수면자 효과는 심지학자인 Carl Hovland (1949) 박사가 신뢰성이 낮은 출처의 프로파겐더 메세지의 효과를 언급하면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그의 연구는 간단하다. 세계 2차 대전에 대한 영화 시리즈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철학2. 4 오리온의 경영시스템1) OMP(진열프로그램)2) BPR(사업재설계) 3) ABC(활동원가회계시스템)4) HHC(영업과학화) 5) 신인사제도 6) Core-Brand 전략3. 기업 성장 과정3. 1 국내 시장 부문3. 2 위기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3. 3 위기 극복 - 정(情)3. 4 해외 진출의 조짐4.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성장 과정4. 1 중국 제과시장4. 2 중국 제과 시장 및 소비자 분석5. 오리온제과의 SWOT 분석6. STP6. 1. 지리적 변수에 의한 시장 세분화6. 2 시장 선점 및 목표시장

  • 간접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철학과는 상관없는 이윤추구의 상업적 목적을 위한 것일 뿐이다. 전파는 공공의 것이며 공정성과 공공성을 상실해서는 안 됨에도 불구하고 간접광고는 해당업체가 사적으로 공적재산을 이용하는 것이다.비판적 시각의 보도가 역으로 광고효과 유발보도의 기능에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사회현상에 대하여 비판적 시각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오히려 이러한 비판적 시각의 보도가 특정업체나 상품에 대한 광고효과를 유발할 수

  • [현대의서양문화B]현대서양의 캐릭터가 서구중심주의를 어떻게 보여주는지(혹은 극복하고 있는지)를 서술 - [아바타]
  • 나비족 전체를 모아 조직하게 되고, 자신들과 동화되고 있던 자연물 까지도 모두 자신들의 편(?)이 되어 지구인과 대립하고 있다는 점이 지금까지의 조직과 다른 점이다. 즉, 휴머니즘을 통해 조직을 결성하게 되고, 휴머니즘과 토테미즘(totemism)이 결합하여 자연과 환경을 지키는 조직만이 지금 현대사회의 병리를 이겨낼 수 있다고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5. 포스트모더니즘적 접근Post-modernism의 첫번째 특징은 불확정성(indeterminacy)이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나비정원1시간 책 쓰기의 힘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만약 고교야구 여자 매니저가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걱정이 많아 걱정인 당신에게말의 내공서른, 난 아직도천사들의 제국아들러 심리학 입문골든아워총, 균, 쇠이방인한 권으로 정리하는4차 산업혁명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용의자 X의 헌신공부머리 독서법시민의 교양말 센스코스모스모모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조형의 원리걷는 사람 하정우종이 여자어른으로 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