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프로젝트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로젝트접근법의 정의
2.프로젝트접근법의 목적
3.프로젝트접근법의 구성요소
4.프로젝트접근법의 절차
5.프로젝트접근법의 특징
6.프로젝트접근법의 효과와 한계
7.프로젝트접근법 적용의 문제점
8.수업의 실제
- 본문내용
-
*프로젝트란?
초등학교나 직장 내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용어로써,
한 프로젝트가 주어지면 그 프로젝트를 수행할 사람들이
모여 역할을 정하고, 일정 기간 동안 조사 ․ 탐구하여 그
결과를 보고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는 것
프로젝트 접근법은 프로젝트의 의미를 교육에 적용한 것으로 한 명 혹은 그 이상의 아동들이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주제에 관련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개인별, 그룹별 계획하기, 구성, 연구, 그리고 표현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심층적 학습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무엇을 가르치고 배우는 내용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을 의미한다.
첫째,유아 주변의 세계에 대한 이해의 증진 및 학습을
위한 정신적 성향 계발을 돕는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교사중심의 교수법을 사용하는 종래의 전통적인 학문중심 교육과정 접근과 사회화와 놀이에 초점을 두는 전통적인 유아교육 접근방식을 모두 유아의 마음을 학습에 충분히 몰입시키는데 실패하였다고 비판하며 스스로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둘째, 종전의 교육을 좀 더 풍부하게 해 줌으로써 유아
들의 능력 계발을 자극하고 숙달시키고자 한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현재 교사들이 현장에서 하고 있는 유아교육의 실제를 전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새로운 것이 아니라 이미 하고 있는 교육을 좀 더 풍부하게 해 줌으로써 유아들의 능력 계발을 자극하고 숙달하도록 유아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즉, 놀이중심의 접근법 및 교사 중심의 교수를 사용한 접근법을 보완하여 균형 잡힌 교육과정을 이루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