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내비게이션 해외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내비게이션 산업의 개요
1) 내비게이션의 정의
2)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과 구성요소
3) 기술동향
2. 제품 및 시장분류
1) 제품분류
2) 시장분류
3. 시장동향 분석
1) 시장 분류
2) 내비게이션 해외시장 및 북미시장 현황
4. 소비자동향 분석
1) 내비게이션 구매가능 인구 및 주요구매계층 조사
2) 주요 구매층의 구매 동기 분석
3) 소비자 사용 실태
5. 경쟁 동향 분석
1) 경쟁상황 분석
2) 경쟁업체 제품분석
6. 진출 전략
1) SWOT 분석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광고전략
6) 사후서비스전략
7. 진출 전망
8. 출처
- 본문내용
-
1. 내비게이션 산업의 개요
1) 내비게이션의 정의
차량자동항법장치 또는 내비게이션은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거리 및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경로를 선택한 후, 교통안내를 하는 도로 및 교통 정보 제공 시스템을 말한다. 내비게이션은 GPS 안테나(수신기), 전자지도, 최적경로 계산 소프트웨어, 정보단말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과 구성요소
(1) 현재 위치 파악
현재 위치는 경도와 위도 좌표로 판별한다.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GPS 수신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위성의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수신기를 장착한다. 원리는 신호를 수신하고 있는 3~4개의 위성에서 동시에 발신된 신호의 시간차를 통해 위치를 계산하는 것이다. 수신되는 GPS 신호에는 어느 정도의 오차가 존재하므로,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맵 매칭(map matching)이라는 과정을 통해 현재 주행 중인 도로를 판별한다.
(2) 전자지도
전자지도는 크게 도로지도와 바탕지도, 시설물 DB 로 구분된다. 이 세 가지를 합하여 지도상에 나타낸다. 지도정보는 정확한 경위도 좌표임을 전제해서 구성된다. 도로지도는 도로의 형태나 통행규제를 담고 있다. 길을 찾거나 주행 중인 도로를 판별할 때, 그리고 좌회전/우회전 등의 회전안내를 하는 경우에 이용된다. 실제로 차량이 운행 중인 위치는 이 도로지도를 중심으로 판별하게 된다. 바탕지도는 지도상에 그려지는 모양이다. 지도상에 그려지는 모양들을 담고 있으며, 벡터형식으로 저장된 이 정보를 바탕으로 도로상에 지도를 그리게 된다. 시설물DB는 검색을 할 때 사용되는 것이다. 이름이나 주소로 특정 위치를 찾으려는 경우, 그리고 지도상에 표현되는 시설물들의 위치를 저장하고 있다. 도로지도가 부실하다면 새로 개통된 도로나 변경된 통행규제(좌회전 금지)가 없다는 것이고, 시설물DB가 부실하다면 내가 입력한 사항이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다.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내비게이션 해외 시장 동향
산은경제연구소-내비게이션시장의 동향과 전망
프리넥스-해외내비게이션 시장동향 보고서
네이버카페 : 마케팅 1본부-‘2006] 네비게이션 - 미국’ 참조
Frost&Sullivan, JD Power&Associates, Consumer's Report 및 코트라 디트로이트 KBC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