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내비게이션 해외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내비게이션 산업의 개요
1) 내비게이션의 정의
2)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과 구성요소
3) 기술동향

2. 제품 및 시장분류
1) 제품분류
2) 시장분류

3. 시장동향 분석
1) 시장 분류
2) 내비게이션 해외시장 및 북미시장 현황

4. 소비자동향 분석
1) 내비게이션 구매가능 인구 및 주요구매계층 조사
2) 주요 구매층의 구매 동기 분석
3) 소비자 사용 실태

5. 경쟁 동향 분석
1) 경쟁상황 분석
2) 경쟁업체 제품분석

6. 진출 전략
1) SWOT 분석
2) 제품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5) 광고전략
6) 사후서비스전략

7. 진출 전망

8. 출처
본문내용
1. 내비게이션 산업의 개요

1) 내비게이션의 정의

차량자동항법장치 또는 내비게이션은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의 거리 및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경로를 선택한 후, 교통안내를 하는 도로 및 교통 정보 제공 시스템을 말한다. 내비게이션은 GPS 안테나(수신기), 전자지도, 최적경로 계산 소프트웨어, 정보단말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과 구성요소

(1) 현재 위치 파악
현재 위치는 경도와 위도 좌표로 판별한다.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GPS 수신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위성의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수신기를 장착한다. 원리는 신호를 수신하고 있는 3~4개의 위성에서 동시에 발신된 신호의 시간차를 통해 위치를 계산하는 것이다. 수신되는 GPS 신호에는 어느 정도의 오차가 존재하므로,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맵 매칭(map matching)이라는 과정을 통해 현재 주행 중인 도로를 판별한다.

(2) 전자지도
전자지도는 크게 도로지도와 바탕지도, 시설물 DB 로 구분된다. 이 세 가지를 합하여 지도상에 나타낸다. 지도정보는 정확한 경위도 좌표임을 전제해서 구성된다. 도로지도는 도로의 형태나 통행규제를 담고 있다. 길을 찾거나 주행 중인 도로를 판별할 때, 그리고 좌회전/우회전 등의 회전안내를 하는 경우에 이용된다. 실제로 차량이 운행 중인 위치는 이 도로지도를 중심으로 판별하게 된다. 바탕지도는 지도상에 그려지는 모양이다. 지도상에 그려지는 모양들을 담고 있으며, 벡터형식으로 저장된 이 정보를 바탕으로 도로상에 지도를 그리게 된다. 시설물DB는 검색을 할 때 사용되는 것이다. 이름이나 주소로 특정 위치를 찾으려는 경우, 그리고 지도상에 표현되는 시설물들의 위치를 저장하고 있다. 도로지도가 부실하다면 새로 개통된 도로나 변경된 통행규제(좌회전 금지)가 없다는 것이고, 시설물DB가 부실하다면 내가 입력한 사항이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내비게이션 해외 시장 동향
산은경제연구소-내비게이션시장의 동향과 전망
프리넥스-해외내비게이션 시장동향 보고서
네이버카페 : 마케팅 1본부-‘2006] 네비게이션 - 미국’ 참조
Frost&Sullivan, JD Power&Associates, Consumer's Report 및 코트라 디트로이트 KBC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초콜릿폰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 초콜릿폰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목 차 -▶ 서 론Ⅰ.초콜릿폰 소개(1) 선정 동기(2) 제품 소개▶ 본 론Ⅱ. 해외 시장 환경 분석(1) 시장 분석(2) 소비자 분석Ⅲ. 통합시장 마케팅 분석(1) 4P 분석(2) SWOT 분석Ⅳ. 해외 시장별 유통 전략분석(1) 유럽 시장(2) 북미 시장(3) 중국 시장(4) 동남아, 러시아 시장Ⅴ.경쟁사 분석- 모토로라/ 삼성/ 노키아/ 소니애릭슨▶ 결 론Ⅵ. 전망 및 제언Ⅰ. 초콜릿폰 소개(1) 선정동기21세기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

  • [마케팅전략] 아이나비(네비게이션) 마케팅 전략
  • 시장점유율 31.02%를 차지한 시장 1위 업체이다. 지난해 매출액이 4백 40억 원으로 2004년(2백5억 원)보다 두 배 넘게 성장한 데 이어 올해는 1천억 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40여개의 중소기업과 현대, 삼성, LG 등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도 당당하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아이나비의 성공 비결을 알아 보기 위해 아이나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기업소개◦ 기업목표 : 겸손한

  • [마케팅] 초콜렛폰의 해외전략사례
  • 초콜릿폰의 해외시장 유통전략- 목 차 -서 론Ⅰ.초콜릿폰 소개(1) 선정 동기(2) 제품 소개본 론Ⅱ. 해외 시장 환경 분석(1) 시장 분석(2) 소비자 분석Ⅲ. 통합시장 마케팅 분석(1) 4P 분석(2) SWOT 분석Ⅳ. 해외 시장별 유통 전략분석(1) 유럽 시장(2) 북미 시장(3) 중국 시장(4) 동남아, 러시아 시장Ⅴ.경쟁사 분석- 모토로라/ 삼성/ 노키아/ 소니애릭슨결 론Ⅵ. 전망 및 제언Ⅰ. 초콜릿폰 소개(1) 선정동기21세기는 정보통신의 시대이다. 우리나라의

  • [경영학] 아이팟, 코원 시장상황 분석 및 전략
  • 론 DMB, 내비게이션, PMP등의 IT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현재 코원은 국내에서 ‘아이팟’에 이어 2위로 밀려나 있다. 세계시장에서는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코원은 활발하게 해외 진출을 모색 중이다. 세계로 뻗어가는 그 출발점에 서있는 것이다. 현재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다. 우리는 처음 조사를 시작할 때 삼성, 레인콤, 코원시스템 이 국내 3기업의 해외진출 시 가장‘아이팟’에 대항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생각해보았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분석과 외부 환경 분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41. 기 업 현 황 1) 매 출 액2) 주 요 품 목3) 주 요 시 장2. 내 부 환 경 분 석1) Better-Cheaper Matrix2) BCG Matrix3) GE Matrix3. 외 부 환 경 분 석1) P E S T 분 석2) 경 쟁 요 인 분 석3) 시 나 리 오 분 석Ⅲ. 전략 수립 및 국제화 전략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121. 전략 수립1) 제품-시장 Matrix 2) SWOT 분석2. 국제화전략- 해외 시장 진입 전략Ⅳ. 결론 및 참고 문헌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